방탄소년단 'DNA'로 첫 10억뷰 뮤직비디오 보유

by김현식 기자
2020.06.01 08:40:02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돌파했다.

1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017년 9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이날 오전 2시 20분쯤 10억 건을 넘어섰다.



‘DNA’는 방탄소년단의 곡 중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진입해 67위까지 오르며 인기를 끈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해 국내외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로써 ‘DNA’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중 처음이자 한국 보이그룹 뮤직비디오 중 최초로 10억뷰를 돌파하게 됐다. 한국 가수 뮤직비디오 중에선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2012년 12월 가장 먼저 10억뷰를 달성했다. 이어 걸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가 지난해 11월 한국 아이돌 그룹 뮤직비디오 중 최초로 10억뷰 고지를 넘었다.

방탄소년단은 ‘DNA’를 포함해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페이크 러브’(FAKE LOVE), ‘불타오르네’(FIR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아이돌’(IDOL), ‘쩔어’, ‘피 땀 눈물’,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봄날’,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I NEED U), ‘데인저’(Danger),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래리티’(Singularity),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온’(ON) 뮤직비디오,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등 총 23편의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