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 '트라이앵글' OST 깜짝 공개…'실검 1위, 반응 후끈'

by최은영 기자
2014.06.03 07:16:08

김재중(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최은영 기자]지난 2일 방송된 MBC 월화 미니시리즈 ‘트라이앵글’에서 주연배우 김재중이 부른 OST가 예고 없이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김재중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트라이앵글’ 9회에서 공개된 발라드곡은 김재중이 참여한 작품의 메인 테마곡”이라며 “오는 9일 정오 음원이 발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곡은 이날 방송을 통해 전파를 탄 후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특히 이번 OST는 김재중이 직접 작사에도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뜨거운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정통 발라드 장르의 이 곡은 담담한 선율로 시작해 애절함이 폭발하는 후반부까지의 슬픈 감성이 돋보인다. 김재중의 목소리와 현악 라인이 마치 대화를 주고받는 듯한 편곡이 인상적이다. 특히 김재중은 ‘야 하늘아. 내게 대답해주라. 야속하게 날 떠나간 당신. 내게 남긴 자존심은 버릴게. 화가 나도 참을게. 기다리고 있잖아’ 등 극 중 캐릭터의 상황을 애절한 가사에 담아냈다. 주인공 허영달(김재중 분)과 오정희(백진희 분)의 러브라인에 대한 몰입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방송을 타고 공개된 음원을 들은 네티즌들은 “‘트라이앵글’ 보다가 갑자기 흘러나오는 김재중의 목소리에 깜짝 놀랐다. 풀버전 완전 기대된다.”, “잠깐 들었지만 애절한 가사에 주인공들의 가슴 찡한 스토리가 그려지는 듯. 9일까지 어떻게 기다려”, “본방사수할 이유가 하나 더 생겼다. 월, 화는 김재중 보이스로 마무리”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재중은 현재 ‘트라이앵글’에서 강원도 카지노계의 이단아 허영달 역을 맡아 매회 다양한 연기로 캐릭터를 사실적으로 그려내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