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하우스3' 김소연, 대상 수상…오열 소감(종합) [2021 SBS 연기대상]

by김가영 기자
2022.01.01 01:19:50

김소연(사진=SBS)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배우 김소연이 대상의 영광을 품에 안았다.

3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1 SBS 연기대상’에서는 김소연이 대상을 수상했다. 김소연은 눈물을 쏟으며 등장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하늬 이상윤이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부문을 수상했다.이하늬는 “이 상은 시청자분들이 만들어주신 상이라고 생각을 한다. 정말 감사하단 말씀 드리고 싶다”라며 “‘원더우먼’은 큰 도전이었던 작품이었다. 선입견에 맞서야하는 것도 있었고 역할에 대한 분량이 저 조차도 ‘해낼 수 있을까’ 싶었다. 한분이 보시더라도 시청자분들에게 좋은 기운을 드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촬영을 했다. 기쁘게 호응해주신 상이라고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이어 “얼마 전에 좋은 일이 있었는데 이 상은 평생 함께할 제 반쪽에게 감사한 인사를 드리며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이상윤은 “자격이 안되는데 좋은 작품 사람들 만나다 보니 큰 상을 받게 됐다”면서 “드라마 ‘원더우먼’은 선물 같은 작품이었다. 촬영하면서 즐거웠는데 큰상까지 안겨줘서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오나라, 곽시양은 베스트 캐릭터상을 수상했다. 오나라는 “사실은 제가 방송국에서 주는 상을 처음 받아본다. 오랫동안 뮤지컬배우로 무대에서 활동을 하다가 2008년도에 첫 드라마를 SBS에서 데뷔를 했다. 첫 상을 SBS에서 받게 돼 의미가 큰 것 같다. 이 자리는 저하고는 거리가 먼 것 같아서, 현장에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는 마음으로 일해왔는데 이제야 인정해주시는 것 같아서 뭉클하다”고 눈물을 보였다.

또한 오나라는 “제 오랜 연인, 오래됐지만 항상 새로운 그 분께 빨리 이 상 자랑하러 가고 싶다”고 남자친구 김도훈을 향한 마음을 드러냈다.

SBS ‘연기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배우들(사진=SBS)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부문은 이솜, 안효섭이 수상했다. 이솜은 “‘모범택시’라는 작품을 함께해서 좋았는데 상까지 주셔서 감사하다. 열심히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강하나라는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좋았던 순간도 많았지만 외로운 순간도 많았는데 그때마다 고생해주시는 스태프, 배우분들 보면서 힘을 내고 현장을 즐길 수 있었던 것 같다”면서 “부끄럽지 않은 배우가 되겠다”고 말했다.

안효섭은 “귀한 상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홍천기’는 많은 분들이 고생해서 만든 작품이다. 제일 추웠을 때 시작해서 제일 더울 때 끝났다”면서 ‘홍천기’를 함께한 제작진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지인들에게 고마움을 전한 안효섭은 상대 배우인 김유정에게도 고마워했고 김유정은 “축하드린다”고 화답했다.

남자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는 최주헌이 수상했다. 최주헌은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감독, 작가를 비롯한 제작진과 배우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장기용 씨는 군 복무 중인데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자. 귀한 시간 내주시면서 시청해주신 시청자분들도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여자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는 진서연이 수상했다. 진서연은 “좋은 상을 주셔서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다”면서 “데뷔하고 나서 두번째로 만난 큰 상인 것 같다”고 말했다.

SBS ‘연기대상’에서 조연상을 수상한 배우들(사진=SBS)
SBS ‘연기대상’에서 청소년연기상을 수상한 탕준상(왼쪽) 이재인(사진=SBS)
남자 신인상은 ‘펜트하우스3’의 김영대, ‘라켓소년단’의 손상연 최현욱이 수상했다. 김영대는 “제게 배우란 연기라는 수단을 통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귀감이 되어 영향력을 갖추는 직업 같다. 저는 그런 책임감을 가진 영향력을 키워나가면서 좀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되는 선한 배우가 되고 싶다”면서 “아직 많이 부족한 제가 신인상을 받고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는 배우로서 입지를 다시 한번 다지고 나아갈 궤도 또한 신중하게 놓아가며 꾸준히 성장해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복무 중인 손상연은 휴가 중에 시상식에 참석하게 됐다. 군복을 입고 무대에 오른 손상연은 ‘라켓소년단’의 제작진과 가족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여자신인상은 ‘펜트하우스’ 한지현, 최예빈 ‘그 해 우리는’ 노정의가 수상했다. 한지현은 “내가 연기를 배울 수 있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최예빈은 “‘펜트하우스’라는 좋은 작품을 만나서 과분한 상을 받게 됐다. 선배들처럼 좋은 배우가 되어 오래 연기하라는 뜻으로 알고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SBS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한 배우들(사진=SBS)
다음은 ‘2021 SBS 연기대상’ 수상자(작)

△ 대상 : 김소연

△ 디렉터즈 어워드 : 최우식 김다미(그 해 우리는)

△ 여자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부문 : 김유정(홍천기)

△ 남자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부문 : 이제훈(모범택시)



△ 여자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부문 : 이하늬(원더우먼)

△ 남자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부문 : 이상윤(원더우먼)

△ 공로상 : 김순옥 작가(펜트하우스3)

△ 여자 베스트 캐릭터상 : 오나라(라켓소년단)

△ 남자 베스트 캐릭터상 : 곽시양(홍천기)

△ 여자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부문 : 이솜(모범택시)

△ 남자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부문 : 안효섭(홍천기)

△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우수연기상 여자 : 진서연(원더우먼)

△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우수연기상 남자 : 김주헌(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 베스트커플상 : 김유정 안효섭(홍천기)

△ 조연상 팀부문 : 라켓소년단

△ 여자 조연상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 차지연(모범택시)

△ 남자 조연상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 김의성(모범택시)

△ 여자 조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 박효주(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 남자 조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 송원석(원더우먼)

△ 신스틸러상 : 심소영(모범택시)

△ 여자 청소년 연기상 : 이재인(라켓소년단)

△ 남자 청소년 연기상 : 탕준상(라켓소녀단)

△ 여자 신인상 : 최예빈(펜트하우스3) 한지현(펜트하우스3) 노정의(그 해 우리는)

△ 남자 신인상 : 김영대(펜트하우스3) 최현욱(라켓소년단) 손상연(라켓소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