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강림' 야옹이 작가, '유퀴즈' 출연…연인 전선욱 언급

by김현식 기자
2020.12.03 06:27:47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인기 웹툰 ‘여신강림’의 작가 야옹이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 출연해 남자친구이자 동료 작가인 전선욱에 대해 언급했다.

야옹이 작가는 2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했다.

이날 야옹이 작가는 ‘지금 연애를 하고 계시지 않냐’고 묻자 “토요일 (웹툰 중) 1위하고 있는 작가님과 (하고 있다)”라고 답했다.

야옹이 작가의 연인은 웹툰 ‘프리드로우’의 전선욱 작가다. 이에 유재석은 “짱과 짱이 만났구나”라는 반응을 보였다.



야옹이 작가는 전선욱 작가와 연인으로 발전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도 밝혔다.

그는 “둘 다 작가여서 친했었고 작년 웹툰 작가 파티에서 마음이 갔다”며 “다른 여자 작가님이 계속 말을 거는데 신경이 계속 쓰이더라. 그때 ‘내가 이 분을 좋아하는구나’ 하고 느꼈다”고 설명했다.

같은 일을 하면 도움이 되는 점이 있냐는 물음에는 “만나서 데이트할 때 일을 할 수 있다는 점”이라며 “항상 마감에 쫓기기 때문에 같이 만나서 일을 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작가 활동명을 야옹이로 택한 이유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야옹이 작가는 “편견 없이 작품만 보고 판단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