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펼치는 무대 '아바드림'…4인 4색 드리머들의 진심[종합]

by조태영 기자
2022.12.13 01:47:10

(사진=TV조선 ‘아바드림’ 방송 캡처)
[이데일리 스타in 조태영 인턴기자] 4인 4색 ‘드리머’들이 시청자들에게 짜릿한 반전을 선사했다.

12일 오후 10시 방송된 TV조선 ‘아바드림’에서는 만능 스포츠맨과 월클 장사꾼, 조각미남, 큐피드까지 새 드리머 4인방이 시청자들을 찾았다.

먼저 만능 스포츠맨 아바(AVA) ‘공차니’가 등장해 이목을 끌었다. 그는 “지금까지 방송국에서 받은 트로피가 219개”라고 자신을 소개해 그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특히 못하는 운동이 없다고 자신감을 내비치는 그의 정체에 대해 가수 김흥국, 태진아 등 다양한 인물의 이름이 언급됐다.

이어 공차니는 ‘빗속의 여인’을 선곡해 무대를 펼쳤다. 무대 중간에 밝혀진 그의 정체는 바로 트롯 가수 태진아였다. 그는 “살면서 이렇게 신기한 무대를 처음 했다. 나는 아바타만큼 춤을 못 춘다. 공차니를 통해 대리만족했다”며 “하지 못했던 것을 아바타가 대신해줘서 행복하다. 100주년 때는 어떤 무대가 펼쳐질지 궁금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TV조선 ‘아바드림’ 방송 캡처)
두 번째 드리머로 월클 장사꾼 ‘세일러맨’이 등장했다. 세일러맨은 아바 제작기 영상에서 듬직한 근육을 보였고, 여진구를 닮았다는 힌트까지 제시돼 그 정체에 대해 가수 박군, 코미디언 허경환, 이승윤, 씨름 선수 황찬섭 등이 언급됐다.

세일러맨은 박상철의 ‘빵빵’으로 자신의 끼를 마음껏 펼쳤다. 무대 중간에 공개된 그의 정체는 씨름계 아이돌로 불리는 황찬섭이었다. 그는 “아직 장사 타이틀이 없다”며 “장사가 되고 싶은 마음을 아바인 장사꾼 ‘셀러리맨’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씨름에서 작은 체급이다. 몸을 키우고 싶은데 쉽지는 않다. 아바타라도 커지길 바라서 마동석보다 크게 해달라고 요청했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또 그는 “아바를 보면서 많은 자신감을 얻었다. 제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사진=TV조선 ‘아바드림’ 방송 캡처)
이후 태진아와 황찬섭의 콜라보 무대가 펼쳐졌다. 두 사람은 김수희의 ‘남행열차’를 선곡해 열창했다. 세대를 초월하는 두 사람의 정겹고 흥겨운 목소리에 관객들은 환호했고, 여기에 황찬섭은 랩까지 선보여 놀라움을 자아냈다.

무대 후 인터뷰에서 황찬섭은 “(태진아를) 처음에 뵀을 때는 무서웠는데, 지금은 아빠 같다”고 전했다. 특히 황찬섭은 태진아와 씨름을 하며 친해지는 모습도 보여 훈훈함을 자아냈다.



‘남행열차’ 선곡 이유에 대해 태진아는 “(황찬섭이) 다음 씨름 대회 나가서 천하장사 하기를 기원하며 응원가로 불렀다”고 이야기했다.

(사진=TV조선 ‘아바드림’ 방송 캡처)
세 번째 드리머로 만수르의 재력과 차은우의 미모를 겸비한 ‘조광남’이 등장해 듬직한 피지컬과 자신감 충만한 모습으로 드림캐처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조광남은 자신에 대해 CF킹이라는 힌트를 던져 ‘드림캐처’들을 혼란에 빠트렸다. 그는 샴푸·뷰티·금융 광고 등에 출연한 적이 있으며, 그가 모델로 나섰던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매출이 30% 이상 상승했다고 전했다. 드림캐처는 이준기, 이정재, 정우성 등의 이름을 언급하며 추리를 이어간다.

조광남은 비의 ‘최고의 선물’을 열창하며 따뜻한 무대를 선보였다. 그의 정체는 등장부터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안긴 코미디언 이상준이었다. 이상준은 무대 말미에 미래의 신부를 위해 멘트를 준비했다며 “Will you marry me(나랑 결혼해줄래)”라고 이야기해 폭소를 자아냈다.

감쪽같은 거짓(?) 힌트로 절친 양세형과 이진호까지 완벽히 속인 이상준의 등장에 드림캐처들은 환호와 미소로 뜨겁게 반응했다. 이상준은 “개그맨으로선 조각 같은 얼굴로 웃음을 전해 드리겠다”며 포부를 전했다.

(사진=TV조선 ‘아바드림’ 방송 캡처)
네 번째 드리머는 큐피드 ‘추앙애’가 등장했다. 그가 장난을 치는 모습과 높은 텐션을 보이자 양세형과 이진호는 코미디언 이은지, 박나래라고 추리했다. 또 추앙애는 학창 시절 전교 1등이었다는 힌트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에 그 정체에 대해 래퍼 퀸 와사비가 언급되기도 했다.

추앙애는 “저의 거침없는 무대 퍼포먼스를 보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다”며 “사랑과 정이 많다. 그래서 존재 자체가 사랑인 큐피드 아바를 만들어봤다”고 전했다.

블랙핑크의 ‘불장난’을 선곡한 추앙애는 힙하고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무대 중간에 공개된 아바의 정체는 퀸 와사비였다. 그는 “제 안의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 드리고 싶었다”며 출연 소감을 밝혔다.

(사진=TV조선 ‘아바드림’ 방송 캡처)
끝으로 이상준과 퀸 와사비의 합동 무대가 펼쳐졌다. 두 사람은 박진영의 ‘어머님이 누구니’를 선곡해 신나고 밝은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방영되는 ‘아바드림’은 삶과 죽음 시공간을 초월한 가상 세계에서 선보이는 메타버스 음악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