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KBS 연기대상] 이장우·이상엽·이정은·진기주 장편드라마 우수상

by김현식 기자
2021.01.01 00:06:41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배우 이장우, 이상엽, 이정은, 진기주가 31일 진행된 ‘2020 KBS 연기대상’에서 장편 드라마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남자 우수상은 이장우와 이상엽이 공동 수상했다. ‘오! 삼광빌라!’에 출연 중인 이장우는 “너무 감사하다. 마지막까지 지치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아버지가 오늘은 보일러 기름 좀 많이 쓰시면서 따듯한 밤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내일 떡국먹는 날이다. 세상 모든 맛의 비결은 조미료라는 말이 있는데 조미료 많이 쓰셔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맛있게 떡국 드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번 다녀왔습니다’에 출연한 이상엽은 “촬영하면서 많은 걸 느끼고 배웠다”며 “윤규진의 감정선을 따라 제 감정도 많이 변했고, 그만큼 약해지기도 했고 포기하고 싶던 순간도 많았는데 그때마다 저를 붙들어주신 배우, 작가님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했다. 이어 “내년에는 시청자 분들에게 위안이 되는 배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여자 우수상은 이정은과 진기주가 함께 받았다.



‘한번 다녀왔습니다’에 출연했던 이정은은 “이렇게라도 시청자 여러분을 뵐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감사드린다. 결핍이 많으면 일상이 소중하다는 걸 알게되는 것 같다. 코로나19 때문에 힘드실 텐데 항상 정서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건강한 배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 삼광빌라!’에 출연하고 있는 진기주는 “존경하는 선배님과 함께 상을 받아 더 영광이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오! 삼광빌라!는 제 첫 KBS 작품이다. 처음에는 솔직한 마음으로 야망에 불타기도 했는데 촬영이 시작된 이후부터는 어떻게 하면 온전히 이빛채운으로 살아갈 수 있을까 하는 생각만 했다”며 “그럴 수 있었던 건 현장에 있는 배우, 제작진 분들이었다”고 했다.

끝으로 진기주는 “아직 드라마가 많이 남아있다. 앞으로도 감사하게 이빛채운을 연기하고 느끼겠다”고 다짐했다.

올해 KBS 연기대상은 코로나19 관련 상황을 고려해 예년과 달리 배우 및 관객석을 운영하지 않았다. 시상식은 각자 대기 공간에 있던 배우들이 자신의 이름을 호명하면 마스크를 쓰고 무대에 나와 로봇에게 트로피를 받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상엽은 진행을 맡다가 상을 받게 돼 마스크를 쓰지 않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