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SOON] '믿고 듣는' 뉴이스트, 7년 만에 정규앨범

by윤기백 기자
2021.04.17 08:00:00

데이식스, 1년만 완전체 컴백
박원, 故 박지선 위한 곡 발매
멋진녀석들·보라미유 등 신보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뉴이스트가 돌아온다.

소속사 플레디스에 따르면, 뉴이스트는 7년 만에 선보이는 두 번째 정규앨범 ‘로맨티사이즈’로 컴백한다. 그동안 뉴이스트의 음악 정체성을 구축해온 백호가 타이틀곡 ‘인사이드 아웃’ 작업에 참여했다. 음악성과 대중성 두 토끼를 잡으며 ‘믿고 듣는 그룹’으로 자리매김한 뉴이스트가 신보를 통해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밖에도 1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오는 데이식스, 5년 만에 신곡을 발매하는 이영현, 故 박지선을 추억하는 곡을 발표하는 박원 등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이 컴백해 가요계를 풍성하게 수놓을 전망이다.

뉴이스트(사진=플레디스)
뉴이스트, 7년 만에 정규앨범

그룹 뉴이스트가 7년 만에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뉴이스트는 19일 정규 2집 ‘로맨티사이즈’(Romanticize)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로맨티사이즈’는 ‘실제보다 더 낭만적으로(근사하게) 만들다’라는 사전적인 의미인 만큼 이들이 가지고 있는 색깔을 더욱 극대화하면서도 뉴이스트의 새로운 시도를 담아낸 것으로 전해져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타이틀곡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은 칠 하우스 장르 기반의 미니멀한 트랙 사운드가 특징인 곡으로 작사에 멤버 백호와 JR이 참여, 백호는 작곡에도 이름을 올려 한층 완성도 높은 곡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데이식스(사진=JYP엔터테인먼트)
데이식스, 완전체 컴백 1년 만이야

밴드 데이식스(DAY6)가 19일 미니 7집 ‘더 북 오브 어스 : 네겐트로피 - 카오스 스왈로드 업 인 러브’(The Book of Us : Negentropy - Chaos swallowed up in love)를 발매한다. 약 1년 만에 완전체 컴백이다. 타이틀곡 ‘유 메이크 미’(You make Me)는 4월의 따스한 봄기운을 가득 담은 희망찬 가사와 새로운 멜로디 전개 방식이 특징이다. 팬들은 물론 많은 대중의 플레이리스트 고정곡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이영현(사진=HO ENT)
이영현, 5년 만에 가요계 나들이

가수 이영현이 오랜 공백기를 깨고 컴백한다. 이영현은 19일 신곡을 발매한다. 소속사 측은 “이번 신곡은 이영현이 오랜만에 발매하는 자작곡으로 이영현 특유의 매력적인 보컬과 한층 진해진 음악적 색채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2016년 발매한 앨범 ‘여향’ 이후 5년 만에 발매하는 신곡으로 오랜 공백기를 깨고 발매하는 곡인 만큼 이영현 특유의 ‘명품 발라드’로 돌아올지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멋진녀석들(사진=DNA엔터테인먼트)
멋진녀석들, 희망 선사할 ‘터치 바이 터치’

그룹 멋진녀석들이 18일 스페셜 앨범 ‘어게인’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이번 활동은 멤버 동휘가 의경으로 대체복무를 시작함에 따라 7인조로 활동하게 된다. 타이틀곡은 전세계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터치 바이 터치’(Touch By Touch)다. ‘터치 바이 터치’는 그동안 멋진녀석들이 보여준 느낌과 다른 디스코 기반의 음악이며, 타격감 넘치는 드럼리듬과 따뜻하면서도 시원함이 느껴지는 보컬이 인상적이다. 멋진녀석들 래퍼 동인이 작사·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피원하모니(사진=FNC엔터테인먼트)
피원하모니, ‘겁나니’로 컴백

그룹 피원하모니가 20일 미니 2집 ‘디스하모니 : 브레이크 아웃’(DISHARMONY : BREAK OUT)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겁나니’(Scared)는 불평등한 틀에서 벗어나기를 포기한 이들에게 전하는 피원하모니의 물음을 담은 곡으로, 자신의 진정한 가치와 잠재력을 놓치고 있는 친구들에게 ‘자신을 믿고, 겁내지 말고, 목소리를 내자’는 용기의 메시지를 전한다.

보라미유(사진=쇼파르뮤직)
보라미유, 이기찬 ‘미인’ 리메이크

‘음색 요정’ 보라미유가 이기찬의 ‘미인’을 리메이크한다. ‘미인’은 2007년 발매된 이기찬의 정규앨범 ‘Para Ti’ 타이틀곡으로, 떠나가는 사람을 보내야만 하는 아픈 이의 마음을 솔직하고 애절한 노랫말로 표현한 곡이다. 매력적인 음색의 소유자 보라미유는 여성 화자의 시점에서 ‘미인’을 재해석하며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보라미유가 2021년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이게 될 ‘미인’은 가요계의 리메이크 열풍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박원(사진=어비스컴퍼니)
박원, 음악으로 故 박지선 추모

가수 박원이 21일 신곡 ‘유 아 프리’(You’re Free’)를 발매한다. ‘유 아 프리’는 박원이 친구 박지선을 위해 쓴 곡으로 알려져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지난해 11월 박지선이 세상을 떠난 이후 큰 슬픔에 잠겼던 박원은 긴 애도의 시간을 갖고 여전히 그리운 친구를 위해 노래를 발표하게 됐다.

아이즈(사진=뮤직K엔터테인먼트)
아이즈, 자작곡 ‘미씽유’로 컴백

밴드 아이즈가 22일 신곡 ‘미씽유’(Missing U)를 발매한다. 지난 3월 첫 디지털 싱글 ‘스토리즈:뉴본’(StorIZ : New Born)을 시작으로 본격 자작곡 프로젝트를 예고한 아이즈가 두 번째 ‘스토리즈:블라썸’(StorIZ : Blossom)으로 찾아왔다. ‘스토리즈:블라썸’은 새로운 장르에 대한 시도와 완성도를 높인 아이즈의 음악적 열정이 꽃을 피운 시기를 뜻한다. 여기에 신곡 ‘미씽유’의 분위기 또한 봄과 어울려 ‘블라썸’으로 지어졌으며 이후 보여줄 자작곡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한다. ‘미씽유’는 리더 현준의 자작곡으로 서툴지만 솔직하고 당당한 20대의 사랑 이야기를 서로 다른 시점에서 담아냈다. 보컬 지후의 부드러운 감성을 시작으로 현준의 경쾌한 랩핑이 조화를 이뤄 리드미컬한 라인을 완성시켜 산뜻한 봄 사운드를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