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12월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1위

by정시내 기자
2018.12.12 00:00:00

방탄소년단(BTS)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가 1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1월 7일부터 2018년 12월 8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2018년 1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엑소, 뉴이스트W, 비투비, 세븐틴, 더보이즈, 샤이니, NCT, 위너, 몬스타엑스, 빅뱅, 스트레이 키즈, 인피니트, 하이라이트, 갓세븐, 골든차일드, 아스트로, JBJ, 핫샷, 아이콘, NC,T 127, 슈퍼주니어, 빅스, 비스트, 2PM, MXM, 트레이, 디크런치, 동방신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평판지수는 2776만1331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즐기다, 신나다, 따뜻하다’가 높게 나왔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앨범, 아미, 블룸버그’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20%로 나왔다”고 설명했다.

한편 브랜드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