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X프란시스, 유쾌한 여름 테마송 '방콕' 발매

by김은구 기자
2019.08.09 17:31:38

소유X프란시스 ‘방콕’(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감성 보컬 소유와 싱어송라이터 프란시스(Francis)가 컬래버레이션곡 ‘방콕(Bangkok)’을 발표한다.

9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방콕’은 소유와 프란시스가 만나 탄생한 유쾌한 여름 테마송이다. 한껏 뜨거워진 여름날의 방에서 꿈꾸는 시원한 순간을 담은 노래다. 휴가, 사랑, 여행, 외로움 등 다양한 키워드들을 연결한 가사가 인상적이라고 소유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전했다.

특히 프란시스가 직접 신곡의 작사와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매력적인 프란시스의 보컬이 곡의 시원한 분위기를 더한다. 그간 호소력 짙은 감성을 담은 컬래버레이션 곡을 잇따라 발표하며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소유는 ‘방콕’을 통해 시원하면서도 청량감 넘치는 보컬을 과시할 예정이다.



소유는 앞서 정기고와 ‘썸’을 시작으로 매드클라운과 ‘착해 빠졌어’, 권정열과 ‘어깨’, 성시경과 ‘뻔한 이별’, 백현과 ‘비가와’ 등 다양한 히트곡을 선보였다. 최근 가수 오반과 듀엣곡 ‘비가 오잖아’를 발표해 각종 음원차트 1위와 상위권을 장악했다.

프란시스는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로 동시에 활동하고 있는 실력파 아티스트로, 우탱 클랜(Wu-Tang Clan), 제네비브 잭슨(Genevieve Jackson), 스눕독(Snoop Dogg)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와 작업하며 섬세하고 감각적인 표현들로 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