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저출생 위기 극복 축제 한마당 개최
by최희재 기자
2024.10.11 17:48:31
라디오 공개방송 등 참여 프로그램 다수
‘생명의 축복, 미디어 영상 공모전’도 열려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KBS가 결혼과 출산, 육아의 행복을 함께하고 가족의 소중한 가치를 일깨우기 위해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KBS 축제 한마당 ‘우리아이 우리미래, 함께해 행복해’가 오는 19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 및 산책로에서 열린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축제에는 ‘우리아이 우리미래 행복그리기’와 ‘우리아이 우리미래 가을산책’, KBS 라디오 ‘조정식의 Cool FM 대행진 공개방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먼저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되는 ‘우리아이 우리미래 행복 그리기’는 사전 신청자 100명이 ‘행복한 우리 가족’을 주제로 그림을 그리고 여의도공원에 직접 전시도 할 수 있다. 완성된 그림 가운데 우수작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 KBS 사장상 등이 수여된다.
‘우리아이 우리미래 가을산책’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여의도공원 산책로 1.7km 구간(1시간 코스)에서 진행된다. 걷기 참가자들은 가족 간의 유대감과 친밀감을 표현하기 위해 개성 넘치는 의상을 가족끼리 맞춰 입고 걷게 된다. 가족 의상을 사전에 준비하지 못한 경우는 티셔츠와 네임펜으로 현장에서 가족만의 의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산책로 중간중간 4개 지점에서는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페이스 페인팅 △종이 안경 만들기 △어린이 타투 스티커 체험이 각각 진행된다. 4개의 미션을 모두 성공하면 도착 지점에서 완주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참가자들에게 에코백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폐막식에서는 참가자 가운데 세 가족을 선정해 ‘행복가족 베스트 드레스상’, ‘행복가족 베스트 포토제닉상’, ‘행복가족 대가족상’을 시상한다. 참가한 가족들 중에서 추첨을 통해 레고랜드 숙박권과 입장권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폐막식과 시상식이 끝난 뒤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엔딩 특집프로그램인 ‘조정식의 Cool FM 대행진’ 공개방송이 이어진다. 공개방송에는 하하&별, 스테이씨, 더윈드, 영준(브라운아이드소울)이 출연한다.
축제 현장에는 330㎡ 규모의 서울형 키즈카페 현장 체험 부스가 마련돼 행사 참여 가족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굿네이버스와 대한 적십자사, 사단법인 한국 해비타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등 다양한 단체들이 운영하는 체험 부스를 통해 참가 가족들이 함께 학습하고 공감하는 기회도 마련된다.
이번 저출생 위기 극복 KBS 축제 한마당에서는 ‘생명의 축복, 미디어 영상 공모전’도 열린다. 생명의 아름다움과 육아의 행복함, 부모와 아이가 함께한 순간을 촬영한 영상이면 누구나 공모할 수 있다. 우수작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 KBS 사장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작으로 선정되면 KBS 프로그램과 연계해 방영된다.
‘생명의 축복, 미디어 영상 공모전’과 ‘우리아이 우리미래 행복 그리기’, ‘우리아이 우리미래 가을산책’ 참가는 오는 16일 오후 3시까지 KBS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