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보플' 금준현·김민성·최우진·홍건희, '백전무패'로 프리 데뷔

by김현식 기자
2023.06.11 16:15:00

클릭비 히트곡 최초 리메이크

왼쪽부터 금준현, 김민성, 최우진, 홍건희(사진=레드스타트이엔엠)
왼쪽부터 금준현, 홍건희, 최우진, 김민성(사진=레드스타트이엔엠)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Mnet ‘보이즈 플래닛’에서 활약한 금준현, 김민성, 최우진, 홍건희가 ‘백전무패’(百戰無敗)로 프리 데뷔 활동에 나선다.

11일 이데일리 취재결과 소속사 레드스타트이엔엠은 금준현, 김민성, 최우진, 홍건희의 프리 데뷔곡을 ‘백전무패’로 확정했다. 그룹 클릭비가 2001년 정규 3집 타이틀곡으로 발매한 곡을 리메이크하는 것이다. ‘백전무패’가 리메이크 되는 것은 22년여 만에 이번이 처음이다.

‘백전무패’는 ‘모든 걸 걸고 싸워 백전무패 행진을 이어나가겠다’는 청춘의 당찬 메시지를 담은 노랫말이 폭발력 있는 록사운드와 조화를 이룬 곡이다. 원곡의 작곡과 편곡은 히트 작곡가 유해준이 담당했다.



‘백전무패’는 발매 당시 큰 반향을 일으키며 클릭비에게 데뷔 후 첫 음악방송 1위 기쁨을 안긴 곡이기도 하다. 팬들 사이에서 ‘레드스타트 보이즈’로 통하는 금준현, 김민성, 최우진, 홍건희가 ‘백전무패’를 어떻게 재해석해 선보일지 기대를 모은다.

금준현, 김민성, 최우진, 홍건희는 최근 종영한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에 참가해 스타성을 입증하며 인기를 높였다. 제시의 ‘눈누난나’로 무대한 기획사별 스타 레벨 테스트에서 김민성과 금준현은 스타 4개를 모두 받아 ‘올스타’ 연습생이 됐고, 최우진과 홍건희는 ‘3스타’를 받으며 저력을 증명했다. 금준현의 경우 파이널 생방송까지 진출해 최종 14위에 오르며 맹활약했다.

‘백전무패’로 출격할 예정인 금준현, 김민성, 최우진, 홍건희는 ‘보이즈 플래닛’ 종영 이후 한국과 일본에서 진행하는 첫 팬미팅 준비와 프리 데뷔 준비를 병행해왔다. ‘디스 타임 이즈 아워 턴’(This time is our turn)이라는 타이틀로 각각 이달 10~11일과 24~25일 열리는 첫 팬미팅 티켓은 빠르게 전석 매진돼 이들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레드스타트이엔엠은 조만간 프리 데뷔곡 ‘백전무패’ 발매일을 확정 발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