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3' 바비-바스코, 음원차트 올킬 '힙합으로 대동단결'
by정시내 기자
2014.08.14 19:51:06
| 바비, 바스코. ‘쇼미더머니3 Part 2’ 음원이 각종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를 장악했다. 사진-Mnet ‘쇼미더머니3’ |
|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쇼미더머니3 Part 2’ 음원이 각종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를 장악했다.
Mnet ‘쇼미더머니3’에 출연 중인 바비의 ‘가’와 바스코의 ‘Guerrilla’s Way‘가 공개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며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바비의 ‘가’는 멜론, 벅스, 지니,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삼성뮤직 주요 음원 사이트를 포함한 총 7개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장악했다. 현재로써 장외 음원 대결은 바비의 승리로 기울어지고 있으나 바스코의 ’Guerrilla‘s Way’도 차트 상위권에 안착, 점점 상승세를 보이며 매섭게 추격하고 있다.
앞서 공개됐던 올티 ‘올 레디(OLL’ Ready)‘ , 육지담 ’얼레리, B.I ‘Be I’, 아이언 ‘I AM’ 4개의 음원들도 모두 차트 상위권에 포진해 있는 상태다. 이 현상은 힙합이라는 장르가 대중 속에 깊이 파고 들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이에 따라 오늘 밤 11시에 방송되는 Mnet ‘쇼미더머니3’ 7회 본방송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늘 방송에는 지난회 공개된 B.I와 아이언의무대의 결과와 오늘 선공개 음원을 발매한 바비와 바스코의 대결 결과가 함께 공개되기 때문.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오늘 밤은 본방사수가 필수!” “ 과연 누가 이겼을까? 특히나 오늘 밤이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기대를 감추지 못하고 있다.
한편 매주 목요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Mnet ‘쇼미더머니3’는 실력 있는 래퍼들을 발굴하고 이들을 대중에게 알리는 등용문이 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된 국내 유일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