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릴 360°VR 프로필 제작 '돌려보는 재미'

by김은구 기자
2015.08.10 18:09:55

에이프릴 360°VR 프로필(사진=DSP미디어)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신인그룹 에이프릴(April)이 360°VR을 활용한 3차원 프로필을 10일 공개했다.

소속사 DSP미디어의 공식 홈페이지(http://dspmedia.co.kr/april) 및 VR페이지(http://april.dailyklips.com) 등에서 공개된 360°VR 프로필은 에이프릴의 소민을 시작으로 진솔, 나은, 채원, 예나, 현주 순으로 매일 낮 12시 공개될 예정이다.

에이프릴의 신개념 VR 프로필은 이용자가 직접 전방향으로 화면을 돌려보며 다각도로 피사체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제작됐다. 푸른 잔디밭 속 펼쳐진 책 사이로 에이프릴 멤버들의 전방향 사진과 프로필이 쓰여져 마치 동화책 속 주인공을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에이프릴의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한 층 업그레이드시켰다는 평가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에이프릴의 360°VR은 각 멤버가 360도로 회전하며 각자의 3차원 프로필을 완성했다. 데뷔 전 소감 등을 밝히는 인터뷰 영상 등을 추가 공개하며 에이프릴을 알렸다.



소속사 DSP미디어 관계자는 “일반 사진 촬영과는 조금 다른 개념의 작업이었기 때문에 에이프릴 멤버들이 굉장히 신기해하며 재미있게 촬영했다”며 “많은 분들도 실제 360°VR을 체험해 보면 즐거움을 느낄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프릴의 360°VR 프로필은 소속사 DSP미디어와 데일리케이미디어가 합작해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다. 에이프릴은 오는 24일 공식 데뷔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