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태영-이필립부터 은지원-로이킴까지...로열패밀리 명단 '관심폭발'

by박종민 기자
2013.09.03 18:06:13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배우 이서진이 2일 방송된 케이블 채널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 출연해 윤태영, 이필립을 로열패밀리로 꼽으면서 연예계 로열패밀리(재력과 명예를 갖춘 이들이 가족을 형성하고 있는 경우) 명단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우선 재벌설을 해명한 이서진과 그가 언급한 윤태영, 이필립 등은 손꼽히는 로열패밀리다. 이서진의 경우 그의 조부는 이보형 전 제일은행장으로 알려져 있다. 이서진은 1970년대 당시 유복한 집안의 자제가 다니는 계성초등학교를 다녔던 사실을 방송에서 공개하며 화려한 집안 이력을 밝힌 바 있다.

윤태영은 아버지가 윤종용 전 삼성전자 부회장이다. 2007년 2월 윤태영과 아내 임유진의 결혼식 하객으로는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이명박 전 대통령 등 거물급 정·재계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배우 이필립은 이수동 STG회장의 아들이다. 그가 로열패밀리라는 사실은 2008년 MBC 다큐멘터리 ‘성공스토리’에 이수동 STG회장이 출연하면서 자연스럽게 알려졌다. 당시 공개된 이필립의 집은 대저택에 가까워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 박근혜 대통령(왼쪽)과 5촌 조카 사이인 가수 은지원이 다정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 박근혜 트위터 (사진 촬영 시기는 2012 대선 전)


박근혜 대통령과 5촌 조카 사이인 가수 은지원도 연예계 대표적인 로열패밀리로 불린다. 은지원의 친할머니는 고 박정희 전 대통령의 누나다. 매년 박정희 전 대통령의 서거식 때마다 은지원의 참석 여부는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가수 로이킴의 집안도 만만치 않다. 그는 국내 막걸리업계를 잡고 있는 김홍택 씨의 아들로 알려졌다. 김홍택 씨는 현재 서울탁주제조협회 회장직을 맡고 있다.

이밖에 배우 차인표는 우성해운 회장을 지낸 차수웅 씨의 아들이며 미스코리아 진 이하늬는 부친이 국정원 2차장을 지낸 고위공무원으로 전해지고 있다. 가수 싸이는 부친 박원호 씨가 반도체 종합장비업체 ‘디아이’의 회장을 맡고 있을 만큼 재력가 집안의 후손이다. 또 그룹 젝스키스 출신 멤버 고지용과 가수 유호석, 이재훈, 배우 류시원 등도 연예계 로열패밀리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