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복싱 청소년 국가대표, 세계선수권 출전 위해 伊베네치아 출국

by이석무 기자
2018.09.15 14:53:10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사단법인 대한킥복싱협회(WAKO KOREA)가 2018세계청소년킥복싱선수권대회에 청소년국가대표선수단 22명을 파견했다.

15일부터 23일까지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개최되는 세계청소년킥복싱선수권대회는 전세계 약 140여개국에서 선발된 3000여명의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들이 참가한다.

66개 세부 종목의 세계챔피언을 결정하는 세계선수권대회는 2년 주기로 개최된다. 국제규모의 킥복싱 대회 중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공신력이 있는 대회다.

대한민국 킥복싱 국가대표 선수단은 지난 2011년 마케도니아 세계킥복싱선수권대회에서 유현우가 대한민국 킥복싱 역사상 최초로 은메달 1개를 획득하는 등 각종 국제종합경기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국가대표팀 최준희 단장은 “한국역사상 첫 국제대회에 참가한 2011년 은메달 획득 이후 한국 킥복싱은 많은 경험을 통해 큰 발전을 해왔다. 세계청소년킥복싱선수권대회에는 처음으로 참가하지만 국제무대에 한국 청소년선수들의 높은 기량과 열정을 선보이고 모두 금메달을 목에 걸고 돌아오겠다”고 출전소감을 밝혔다.

킥복싱 종목은 대한체육회의 회원종목 단체로서 서울의 유명대학 총장배킥복싱대회 및 각 지역단체장배 및 교육감배 킥복싱대회등의 공신력있는 각종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여성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알려지며 생활체육종목으로도 저변이 확대되고 있다.

대한킥복싱협회는 이번 세계청소년킥복싱선수권대회를 발판 삼아 소년체전에도 킥복싱종목을 보급해 학교폭력예방과 청소년체력증진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대한킥복싱협회는 전라북도킥복싱협회와 함께 오는 9월 29일 전북대학교에서 2018전라북도지사배 전국킥복싱선수권대회 및 한국챔피언타이틀매치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2018세계청소년킥복싱선수권대회 출전 청소년국가대표 선수단 명단



▲단장: 최준희(원주시킥복싱협회장)

▲부단장: 현정호(계양구킥복싱협회 전무이사)

▲감독(영거카뎃): 이영섭(인천영스짐)

▲감독(올더카뎃): 최주남(인천마샬아트피트니스)

▲감독(영거주니어): 김정호(일산주엽YG킥복싱)

▲감독(올더주니어): 박한식(순천일기일회)

▲코치: 김회엽(용인태웅회관), 김승우(인천마샬아트피트니스)

▲선수: 김명연(새말초등학교), 김현초(인천계양초등학교), 현이준(인천계양초등학교), 석주혁(간재울초등학교), 오지호(간재울초등학교), 박서준(인천계양중학교), 정성준(인천계양중학교), 문이현(백석고등학교), 김민성(용문고등학교), 김동휘(가좌고등학교), 이성근(주엽고등학교), 정준재(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김현수(성지고등학교), 안현수(예당고등학교)

▲국제심판: 현정호(계양구킥복싱협회 전무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