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알파벳, 겨울 시즌송 대란 동참 '깜짝파티'

by김은구 기자
2013.12.18 18:17:57

알파벳 ‘깜짝파티’(사진=심통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신예 9인조 보이그룹 알파벳(AlphaBAT)이 두 번째 디지털 싱글 ‘깜짝파티’로 겨울 시즌송 대란에 뛰어들었다.

알파벳은 18일 낮 12시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깜짝파티’ 음원을 발표했다. 또 심통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와 공식 사이트를 통해 ‘깜짝파티’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다.

‘깜짝파티’는 펑크록이 가미된 팝 댄스곡이다. JYJ 김재중, 샤이니 태민, 비스트&에이핑크, SS501 김규종 등 유명 아이돌을 포함한 많은 아티스트들과 작업해온 프로듀서 ‘진짜사나이’가 작사 작곡한 곡이다. 알파벳 멤버 이오타가 랩메이킹에 참여했다.

데뷔곡이자 첫 번째 디지털 싱글 ‘AB 시티(CITY)’에서 새로운 아이돌 콘셉트의 다양한 가능성으로 대중의 눈도장을 찍었다면, 이번에 공개된 ‘깜짝파티’ 뮤직비디오는 알파벳이 보여줄 수 있는 귀여움과 깜찍함을 담아냈다고 소속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깜짝파티’의 뮤직비디오 말미에는 공식팬카페를 통해 공모했던 팬덤명을 공개해 알파벳의 팬들에게는 이번 뮤직비디오 공개가 깜짝선물이 됐다. 알파벳의 팬덤명은 ‘알파’로 결정됐다.

소속사 측은 “알파벳은 B부터 J까지의 멤버들로 구성되었는데 각종 인터뷰와 음반 활동을 진행할 때 항상 A가 팬이라고 해왔다. 팬도 멤버라고 생각해 팬덤명을 ‘알파’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