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기, 그루비룸 프로듀싱 '업 앤 다운' 17일 발매

by윤기백 기자
2021.05.14 17:45:40

쿠기(사진=밀리언마켓)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래퍼 쿠기(Coogie)가 4개월만에 신보를 발매한다.

소속사 밀리언마켓은 14일 “쿠기가 오는 17일 오후 6시 새 싱글 ‘업 앤 다운’(UP&DOWN)을 발매한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공식 SNS를 통해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쿠기의 이름, ‘업 앤 다운N’이라는 새 싱글명, ‘MAY 17’이라는 발매일자가 큰 하늘색 글씨로 적혀 있다. 이미지의 중심부에는 ‘New Single by Coogie (Prod by GroovyRoom) WILL BE RELEASED ON MONDAY 17TH MAY 2021 6PM KST’라는 설명이 담겨 눈길을 끈다.



그루비룸(규정·휘민)이 프로듀싱을 맡은 이번 ‘업 앤 다운’을 통해 쿠기와 그루비룸의 환상 호흡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쿠기는 지난해 5월 발매된 그루비룸의 ‘Find Your Light (파인드 유어 라이트)’ 프로젝트 싱글 ‘Burn (번)’과 올해 1월 발매된 그루비룸의 리믹스 앨범 ‘굴젓 (G+Jus)’ 수록곡 ‘Achoo Remix (아츄 리믹스)’에 각각 피처링으로 참여한 바 있다.

쿠기는 이번 ‘업 앤 다운’을 통해 지난 1월 선보인 ‘POW (Feat. GRAY)’ 이후 4개월 만에 가요계에 컴백한다. 이에 pH-1, 그리즐리, 키드밀리, 로꼬, 창모, 그레이 등 힙합, R&B씬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에 이어 대세 프로듀서 그루비룸과도 만능 케미스트리를 재차 입증할 쿠기의 새로운 음악 스타일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