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찢은 괴물신인… 키스오브라이프 데뷔활동 성료

by윤기백 기자
2023.08.18 14:07:18

키스오브라이프(사진=S2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가 데뷔앨범 활동을 마무리한다.

키스오브라이프는 18일 오후 방송되는 아리랑 TV ‘심플리 케이팝’을 마지막으로 첫 미니앨범 ‘키스 오브 라이프’ 공식 활동을 종료한다.

지난 7월 타이틀곡 ‘쉿’(Shhh)으로 데뷔한 키스오브라이프는 데뷔 직후 태국 아이튠즈 1위 및 세계 각국 아이튠즈 상위권 및 스포티파이 바이럴 50 차트 진입,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수 1000만회 이상 기록하는 등 글로벌 K팝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국내 차트에서도 키스오브라이프는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지난 16일 오후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 핫100 차트에 타이틀곡 ‘쉿’이 진입했고 나띠의 솔로곡 ‘슈가코트’(Sugarcoat)는 ‘2000년대 R&B 감성을 다시 보는 듯하다’는 반응과 함께 멜론 핫100 차트에 이어 벅스 실시간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등 활동 막바지에 차트 역주행을 시작했다.

키스오브라이프는 탄탄한 가창력과 퍼포먼스, 유니크한 매력으로 국내외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멤버들의 조화로운 매력과 탄탄한 실력을 느낄 수 있는 타이틀곡 ‘쉿’은 팬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선정한 최고의 무대를 뽑는 SBS ‘인기가요’ 핫스테이지에 두 번이나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데뷔 앨범에 멤버 전원의 솔로곡을 수록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던 키스오브라이프는 국내 음악방송에서 전 멤버들의 솔로 무대를 선보이는 파격 행보를 이어갔다. 벨의 자작곡인 ‘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나띠가 안무 창작에 직접 참여한 ‘슈가코트’, 쥴리의 뛰어난 랩 실력과 강렬한 카리스마를 느낄 수 있는 ‘키티 캣’, 하늘의 톡톡 튀는 매력의 ‘플레이 러브 게임스’’까지 각자 역량을 뽐내며 모든 멤버가 에이스급 실력을 갖췄음을 입증했다.

키스오브라이프는 소속사를 통해 “오랫동안 꿈꿔오고 기다린 데뷔 활동이었는데 너무 빠르게 지나간 것 같아 아쉬우면서도 저희의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다. 처음 무대에 서서 느꼈던 행복함과 활동 동안 보내주신 많은 사랑을 잊지 않고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는 키스오브라이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