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공개 파격 편성…MBC '소년판타지', 급이 다른 무대→MZ세대 품는다
by김보영 기자
2023.03.22 18:24:10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오디션 프로그램의 거장 한동철 PD가 선보이는 MBC 새 보이그룹 육성 오디션 ‘소년판타지-방과후 설렘 시즌2’(이하 ‘소년판타지’)가 MZ 세대를 코어 팬덤으로 끌어당길 전망이다.
오는 30일 첫 방송될 MBC ‘소년판타지’ 측은 22일 1화 선공개 영상을 최초 공개하며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첫 방송을 예열했다.
선공개된 영상에서는 동방신기 최강창민이 등장해 프로그램을 직접 소개하는 장면이 담겨 눈길을 끈다. 이어 역대급 스케일의 시그널 송 ‘FANTASY’ 무대가 돋보인다. 일반 참가자는 물론 데뷔를 했던 이력이 있는 가수, 해외 배우 등 비주얼, 실력과 끼로 뭉친 54명 참가자들 전원이 “판타지 메이커 여러분 저희를 꼭 뽑아주세요”라며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린다.
‘소년판타지’측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무대들과 스토리텔링으로 재미를 더한 콘텐츠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소년판타지는 국내외 트위터 트렌드에서도 프로그램 관련 키워드가 순위에 진입해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1화 선공개 풀버전을 파격 편성해 흥미를 유발한다. 오는 23일 오후 11시 50분 ‘나 혼자 산다 스페셜’ 방송을 마친 뒤, 25일 오후 3시 ‘쇼! 음악중심’ 시작 전, 26일 오전 8시 35분 ‘나 혼자 산다 스페셜’ 시작 전, 27일 밤 12시 35분 ‘구해줘! 홈즈’가 끝난 후까지 총 4회에 걸쳐 편성했다.
‘소년판타지’는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의 원조 격인 한동철 PD가 제작, 지난해 ‘방과후 설렘’ 종영 후 약 1년 만에 선보이는 보이그룹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한편, ‘소년판타지’는 오는 30일 오후 10시 MBC와 네이버 NOW. 일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아베마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