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결', '1박2일'과 맞대결...'일밤' 코너 순서 변경

by김은구 기자
2008.09.17 16:52:06

▲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우리 결혼했어요' 코너 출연진

[이데일리 SPN 김은구기자]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간판 코너 ‘우리 결혼했어요’가 KBS 2TV ‘해피선데이’의 ‘1박2일’ 코너와 맞붙는다.

MBC는 오는 21일부터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1부에 방송되던 ‘우리 결혼했어요’와 2부 ‘세바퀴’의 순서를 맞바꾼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세바퀴’가 1부에 방영되고 ‘우리 결혼했어요’는 2부로 옮겨가 한동안 일요일 예능프로그램 코너들 중 시청률 선두를 달렸던 KBS 2TV ‘해피선데이’의 간판 ‘1박2일’과 맞대결이 불가피해졌다.



하지만 ‘우리 결혼했어요’ 코너로만 1, 2부가 구성돼 지난 14일 방송된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추석 특집에서 2부가 18.1%의 시청률을 기록한데 반해 ‘해피선데이’는 전체 시청률이 8.5%에 그쳤던 만큼 ‘우리 결혼했어요’에도 충분히 승산은 있다.

뿐만 아니라 경쟁 프로그램들의 코너들이 주로 젊은 층을 겨냥하고 있는 상황에서 ‘세바퀴’ 코너는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삼아 차별화돼 있는 만큼 먼저 방송을 하는 것도 시청자 공략에 이점이 있다는 게 제작진의 분석이다.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일요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들의 시청률 경쟁에서 이번 변경이 ‘일요일 일요일 밤에’에 어떤 성과를 가져올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