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카이스트에 기부금 3억원 쾌척

by김현식 기자
2023.02.03 16:14:41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카이스트에 기부금을 쾌척했다.

3일 소속사 휴먼메이드에 따르면 이승기는 이날 카이스트 도곡캠퍼스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 참석해 기부금 3억원을 전달했다.

앞서 이승기는 지난해 말 카이스트 이광형 총장에게 연락해 기부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기부금은 이승기의 뜻에 따라 카이스트 뉴욕캠퍼스 설립 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이승기는 “인재를 육성하는 귀한 곳에 기부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며 “우리나라가 교육 분야에서도 세계적으로 부강한 나라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부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광형 총장은 “이승기의 기부는 카이스트가 세계적인 대학으로 나아가는 길에 큰 힘과 응원이 됐다”며 “카이스트만이 할 수 있는 일을 통해 우리나라 인재들이 국제무대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광형 총장은 이날 이승기에게 카이스트 뉴욕캠퍼스 홍보대사직을 제안했다. 이에 이승기는 “향후 뉴욕 캠퍼스가 완성되면 직접 방문해 응원하겠다”면서 수락 의사를 밝혔다.

한편 이승기는 지난해 서울대어린이병원에 진료환경 개선 기금 20억 원을 기부했고, 최근에는 재난구호 활동 지원을 위한 이동급식차량 및 혈액 부족 문제 해소를 위한 헌혈버스 제작 지원금 5억50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