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을, 프로젝트 신곡 '끝없는 이야기' 발매
by윤기백 기자
2023.11.16 18:06:31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콘텐츠 IP 비즈니스 종합 솔루션 기업’ 콘텐츠엑스(Contents X)가 드림어스컴퍼니와 함께 공동 음원 발매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프로젝트의 첫 주자는 감성 보컬 그룹 노을(강균성·전우성·이상곤·나성호)이다. 16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노을이 부른 ‘끝없는 이야기’는 옛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곡으로, 이제 곁에 없지만 완전히 끊어낼 수 없는 사람과의 이야기를 그려낸다. 후렴구에서는 노을 특유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완벽한 기승전결을 완성해 감동을 더한다.
이번 신곡은 거미, 김준수, V.O.S, 양다일, 김나영 등과 작업해 온 히트곡 프로듀싱팀 빅가이로빈(bigguyrobin)이 참여해 기대를 모은다. 빅가이로빈은 노을의 서정적인 감성이 잘 드러나는 곡 ‘늦은 밤 너의 집 앞 골목길에서’, ‘너의 곁에만 맴돌아’, ‘잊을 수 있을까’ 등을 작업한 바 있다.
콘텐츠엑스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성장을 돕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K팝 성장세에 발맞춰 글로벌 종합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 이미 국내 유수의 엔터테인먼트 기업 수십 곳과 협업하며 업계 내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 최근에는 콘텐츠 IP 확보를 비롯해 공연, 유통 등 전방위적인 영역 확장에 나서고 있다.
콘텐츠엑스 측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상황 속에서 대중이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음원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며 “첫 음원 ‘끝없는 이야기’를 시작으로 드림어스컴퍼니와 협업하며 음원 IP 확보까지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