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 신봉선 임창정 등 30여명, 베이징 올림픽 '연예인 응원단' 구성

by김용운 기자
2008.07.24 17:34:48

▲ 베이징 올림픽 연예인 응원단에 포함된 연예인들(쿨, 크라운 제이,신봉선 박경림 강병규 현영 박준형 임창정 채연)


[이데일리 SPN 김용운기자] 인기그룹 쿨과 '결혼합시다'의 크라운제이, 임창정, 박준형, 신봉선, 박경림, 강병규 등 연예인들이 베이징 올림픽에서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한다.
 
이들은 다음달 8일부터 시작하는 베이징 올림픽에서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한 '연예인 응원단'에 참여한다.
 
프로야구 선수 출신 강병규를 단장으로 한 베이징 올림픽 연예인 응원단은 올림픽 기간 중 중국에서 현지 교민 및 관람객과 함께 태극전사들의 응원을 주도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의 주도로 조직됐다.

연예인 응원단에는 강병규를 비롯해 최근 컴백을 선언한 그룹 '쿨', 박상민, 크라운제이, 태진아, 한영 등 가수들과 현영, 박경림, 임성훈, 이혁재, 안선영, 신봉선, 박준형, 윤정수, 임창정, 채연을 포함한 30여명의 연예인들이 포함됐다.



연예인 응원단은 25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제29회 베이징 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에 참석해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 선전을 기원한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강병규를 중심으로 연예인 응원단이 꾸려지게 됐다"며 "이들 중 다수는 베이징 현지에서 각 종목에 출전한 대표선수들을 직접 응원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