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투유 '내 친구의 졸업식' 크랭크인… 리딩 현장 공개

by이윤정 기자
2023.07.14 13:40:4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스튜디오투유가 제작하는 세대초월 휴먼 코미디 드라마 ‘내 친구의 졸업식’이 배우 박철민, 김종현, 정예인이 참석한 대본 리딩 현장 스틸을 최초 공개하며 크랭크인 소식을 알렸다.

OTT드라마 ‘내 친구의 졸업식’ 대본리딩 현장 (사진=스튜디오투유)
일흔다섯 살 할아버지와 스무 살 청년이 대학교 기숙사 룸메이트로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려낸 OTT드라마 ‘내 친구의 졸업식’ 이 지난 3일 크랭크인했다.

‘내 친구의 졸업식’은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샤크: 더 스톰’과 옴니버스 공포 영화 ‘테이스츠 오브 호러’를 제작해 올 하반기 공개를 앞둔 스튜디오투유가 제작하고, ‘댄서의 순정’, ‘중독’ 등 코미디와 멜로를 가리지 않고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박영훈 감독이 연출을 맡아 기대를 모은다.

드라마와 영화, 연극까지 넘나들며 대체 불가한 연기력을 선보이며 명품 배우로 인정받는 박철민이 대학교 새내기로 입학한 인싸 할배 ‘승배’ 역을 맡아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룸메이트인 스무살 아싸 ‘민구’ 역은 최근 웹드라마 ‘시작은 첫키스’와 ASMR드라마 ‘소리사탕’에서 섬세한 연기로 호평받은 뉴이스트 출신의 김종현이 맡아 여태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으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여기에 웹드라마 ‘러브로큰’, ‘인싸가 되고 싶은 나라’ 등 배우로 변신에 성공한 러블리즈 출신의 정예인도 출연해 민구, 승배와의 티격태격 케미를 선보인다.



OTT드라마 ‘내 친구의 졸업식’ 대본리딩 현장 (사진=스튜디오투유)
크랭크인에 앞서 진행된 ‘내 친구의 졸업식’의 대본 리딩 현장에서는 배우들과 제작진의 작품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70대 할아버지로 완벽하게 변신한 박철민은 “신입생 노인과 청년들의 좌충우돌 캠퍼스 이야기를 통해, 감동과 웃음을 주는 휴머니즘 작품이다. 승배역을 연기하게 되어 기쁘다”, 김종현은 “평소 존경하던 박철민 선배와 같이 작업하게 되어 영광이다. 매력적인 캐릭터 민구를 잘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정예인은 “좋은 작품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고 기대된다. 좋은 선배님, 스태프분들과 소중한 인연을 맺게 되어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박영훈 감독은 “처음으로 OTT드라마 연출을 맡아, 감회가 새롭고 기대가 된다. 재미있는 작품을 보여 드리도록 진심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투유드림이 제공하고, 스튜디오투유와 스튜디오 오키브스가 공동제작하는 드라마 ‘내 친구의 졸업식’은 7월 3일 크랭크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가며, 2023년 하반기 공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