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키, 쿵월드와 협업한 NFT 신곡 '에어플레인' 발매

by윤기백 기자
2024.03.18 14:44:21

하이키(사진=쿵월드)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하이키(H1-KEY)의 NFT 신곡이 발매된다.

글로벌 음원 직거래 플랫폼 쿵월드와의 협업으로 제작된 하이키의 NFT 신곡 ‘에어플레인’(AIRPLANE)은 신시사이저가 돋보이는 R&B 기반 미디엄 템포 트랙이다. 실제로 비행기가 날아가는 듯한 소리로 시작해 경쾌하고 밝은 멜로디에 하이키 멤버들의 매력적인 음색이 더해졌다.



이번 곡은 하늘을 나는 비행기의 자유로움을 삶에 비유해 힘든 시간을 이겨내고 자유를 향한 비행과 꿈을 향한 열정, 노력들을 가사 속에 녹였고 하이키 특유의 건강한 에너지로 듣는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감동을 전한다.

NFT 발매에 맞춰 팬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NFT 음원 구매자 중 20명을 추첨하며, 당첨자는 하이키 멤버들이 직접 당첨된 팬의 이름을 적고 사인하는 과정이 담긴 영상을 받게 된다. 기존 팬 사인 이벤트들이 사인된 앨범만을 전달받았다면 이번 이벤트는 하이키의 사인 과정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만큼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물한다.

쿵월드는 사용자가 자신의 음악을 업로드하여 직접 판매 수익을 만들 수 있는 ‘직거래 방식’을 메인으로 하는 신규 음악 플랫폼이다. K팝 음악의 제작부터 판매까지 모든 것이 가능한 전 세계 음악인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