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욱찾기' 조성욱, 앨범 '발렌타인' 내고 가수 본격 데뷔

by김은구 기자
2021.04.07 16:56:51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뮤지컬 배우 조성욱이 가수 데뷔를 한다.

조성욱은 오는 8일 우호 6시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첫번째 미니앨범 ‘Valentine’(발렌타인)을 발표하고 가수 활동에 돌입한다고 기획사 원탑엔터테인먼트가 7일 밝혔다.



조성욱(사진=원탑엔터테인먼트)
조성욱은 뮤지컬 ‘김종욱찾기’ ‘정글라이프’ 등에서 주인공으로 활약했다. 이번 앨범에 총 3곡을 담아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다. 조성욱의 데뷔 앨범 ‘Valentine’은 경서의 ‘밤하늘의 별을(2020)’을 프로듀싱한 양정승이 전곡을 작곡하고 프로듀싱 했다.

타이틀곡은 ‘흔한 한마디’다. 정통 발라드 장르로 조성욱의 호소력 짙은 감성의 노래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트랙 2번과 3번 ‘하필’과 ‘사소하게 간절하게’는 성시경 ‘내게 오는 길’, 신승훈 ‘I believe’ 등의 노랫말을 써 히트시킨 양재선이 작사에 참여했다. 수록곡 두 곡 모두 스토리텔링 방식의 가사로 진행된다. 멜로디와 가사가 어우러져 노래의 빈 곳을 채워준다. 특히 ‘사소하게 간절하게’는 조성욱이 비 오는 오후의 멤버 정현웅과 듀엣으로 하모니를 이뤄 아름답고 슬픈 감성을 자극한다.

(사진=원탑엔터테인먼트)
조성욱은 “배우에서 가수로 또 다시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게 돼 기쁘고 설렌다”며 “오랜 기간 공들여 준비한 앨범인 만큼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길 소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