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남규홍·MBC 신정수·SM C&C 임정규 '쌀집아저씨' 사단 합류

by김은구 기자
2016.02.22 11:34:17

남규홍-신정수-임정규 PD(사진=B&R)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중국에 진출한 ‘쌀집아저씨’ 김영희 PD 사단에 총 5명의 유명 PD가 새롭게 합류했다.

‘짝’을 연출한 SBS 남규홍 PD와 MBC 신정수, 강궁, 문경태 PD, SM C&C 임정규 PD가 김영희 PD가 대표를 맡고 있는 중국의 프로그램 제작사 B&R에 영입됐다. B&R은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앞서 김영희 PD는 B&R에서 첫 연출한 후난위성TV ‘폭풍효자’ 제작발표회 직후 이데일리를 비롯한 취재진에 “한국에서 추가적으로 PD들을 영입할 계획”이라며 “이미 내부적으로 어느 정도 확정이 됐다. MBC 소속도 있고 타 지상파 방송사, 비지상파 방송사 소속 PD도 있다”고 예고한 바 있다.



특히 중국 프로그램을 연출한 경험이 있는 PD들이 3명 포함됐다. 남규홍 PD는 SBS ‘신기한 지구인’, ‘인터뷰 게임’과 함께 중국 절강위성TV에서 방송한 중국판 ‘짝’도 연출했다. 한국에서 ‘놀러와’, ‘일요일 일요일 밤에’ 등을 연출한 신정수 PD는 베이징위성TV ‘용감적심’ 연출자이기도 하다. 신정수 PD는 MBC ‘나는 가수다’가 초창기 위기를 맞았을 때 김영희 PD 후임으로 연출을 맡기도 했다. 임정규 PD는 강소위성TV ‘최강천단’, 중국판 ‘우리동네 예체능’을 지휘했다.

강궁 PD는 MBC ‘우리 결혼했어요’, ‘아빠 어디가’, ‘무한도전’, 문경태 PD는 ‘우리 결혼했어요’, ‘나 혼자 산다’, ‘진짜 사나이’ 연출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