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스키즈·뉴진스·피프티… 美 아이하트 뮤직 어워즈 영예

by윤기백 기자
2024.04.02 15:54:59

스트레이 키즈, 올해의 K팝 앨범 영예
뉴진스 K팝 신인상·피프티 올해의 K팝송
BTS 멤버들, 4개 부문 석권… 팬덤도 수상

(사진=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스트레이 키즈, 뉴진스, 피프티 피프티 등 K팝 스타들이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시상식이 열렸다. ‘아이하트 라디오 뮤직 어워즈’는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지난 2014년부터 주최한음악 시상식이다. 한 해 동안 해당 방송국과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아티스트와 노래 등에 대해 시상한다.

먼저 그룹 스트레이 키즈는 정규 3집 ‘파이브스타’로 올해의 K팝 앨범(K-pop Album of the Year)을 수상했다.

올해의 K팝 송(K-pop Song of the Year)은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가 영예를 안았다. 올해의 K팝 최고 신인(Best New Artist (K-pop))은 그룹 뉴진스가 호명됐다.



(사진=아이파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군 복무 중인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여러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팬덤 수상까지 합산하면 무려 5관왕이다.

먼저 정국은 올해의 K팝 아티스트(K-pop Artist of the Year) 수상과 함께 ‘세븐’(ft. Latto)으로 베스트 뮤직비디오(Best Music Video) 부문까지 2관왕을 차지했다.

페이보릿 온 스크린(Favorite On Screen) 부문은 제이홉의 ‘제이홉 인 더 박스’, 페이보릿 데뷔 앨범(Favorite Debut Album) 부문은 뷔의 ‘레이오버’가 이름을 올렸다.

최고의 팬덤을 뽑는 ‘베스트 팬 아미’(Best Fan Army)에는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가 꼽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