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다이너마이트' 뮤비로 첫 19억뷰 대기록

by윤기백 기자
2024.12.09 13:39:45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팀 최초로 19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사진=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이 2020년 8월 21일 전 세계 동시 공개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9일 오전 3시 54분께 유튜브 조회 수 19억 회를 넘겼다. 이로써 팀 통산 첫 번째 19억 뷰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

뮤직비디오는 멜로디와 가사의 밝은 분위기를 살린 활기찬 콘셉트로 촬영됐으며, 여유롭게 음악을 즐기는 방탄소년단을 그렸다. 일곱 멤버가 펼치는 역동적인 군무는 보는 이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힐링송’이다. 방탄소년단이 데뷔 후 처음으로 내놓은 영어 곡이기도 하다. 중독성 강한 신나는 리듬과 유쾌하면서 역동적인 퍼포먼스가 조화를 이룬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안무와 각 멤버의 개성과 매력을 보여주는 포인트 동작은 보는 재미를 더한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