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빈을 내 손 안에..`시크릿가든` 어플 출시

by최은영 기자
2010.12.17 13:36:28

▲ `시크릿가든`


[이데일리 SPN 최은영 기자] SBS 주말드라마 `시크릿가든`의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이 출시됐다.

이번 어플 출시는 회를 거듭할수록 계속된 드라마의 인기로 인해 관련 문의가 폭주할만큼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요구가 뜨거웠던 것으로 안드로이드폰용은 지난 9일, 아이폰용은 지난 14일 각각 서비스가 시작됐다.

아이폰용 `시크릿가든` 어플에는 `방송보기` 서비스를 통해 예고보기, 다시보기, 다운로드 뿐만 아니라 본방사수가 가능한 온에어 서비스도 제공된다. 또 `시크릿가든` 공식 홈페이지 내에 마련된 `촬영장 스케치` 코너와도 연동해 촬영현장 사진을 손쉽게 스마트폰에 담을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5.99달러.



안드로이드폰용 `시크릿가든` 어플에는 기존 예고보기, 다시보기, 다운로드, 온에어를 포함한 `드라마` 시청 련련 서비스에 미공개 사진을 공개하는 `포토존`, `시크릿가든`을 만화로 만든 `카툰` 서비스가 추가로 포함됐다. 또한 방송소품으로 쓰였던 인형 등 캐릭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과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김주원(현빈 분)-오스카(윤상현 분)의 집 등 촬영장 정보를 알려주는 `정보` 서비스도 제공된다.
 
특히 안드로이드폰용 어플에는 6분여 영상으로 본방송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예고편 `미리보기`가 단독 제공된다. 다시보기 풀버전 어플은 7900원, 미리보기는 건당 500원이다.

이번 어플을 기획한 SBS 콘텐츠 허브 관계자는 "그동안 출시되었던 `나쁜남자`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자이언트` `대물` 등 SBS 드라마 어플들이 이용자 중심으로 서비스 되어 호평을 받아왔다"며 "이번 `시크릿가든` 어플 역시 이용자들의 관심이 컸던만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전했다.

`시크릿가든` 어플은 `앱스토어`와 `T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