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맘 논란 여파?…'유퀴즈' 한가인 편 비공개 이유 [공식]

by최희재 기자
2025.03.06 10:20:05

'유퀴즈' 한가인 출연 회차, OTT서 비공개
"아시안게임 자료화면 때문"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배우 한가인이 출연한 ‘유 퀴즈 온 더 블럭’ 282회가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티빙에서 비공개됐다.

한가인
tvN 측은 6일 이데일리에 “해당 회차에 사용한 아시안게임 경기 화면 중 일부 자료 화면에 추가 협의가 필요한 상황이 발생해 VOD를 잠시 비공개하게 됐다. 해결 후 재입고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난달 26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는 대한민국 쇼트트랙 국가대표 박지원, 김길리, 장성우 선수와 윤주은 학생 그리고 배우 한가인이 출연했다.



한가인은 ‘유퀴즈’에서 자녀 육아와 교육관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이런 가운데코미디언 이수지의 대치동맘 라이딩 영상이 화제를 모으면서 한가인에게 불똥이 튀었다. 앞서 한가인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방송 최초 여배우 한가인 충격 24시간 관찰 카메라(미친 스케줄, 따라 하지 마세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는 한가인이 자녀들을 라이딩 하면서 차 안에서 식사를 하는 모습 등이 담겼다. 이수지 역시 자녀의 라이딩을 다니는 대치동맘을 패러디한 영상을 올리면서 한가인을 저격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일기도 했다.

때문에 일각에서는 한가인의 대치동맘 논란을 우려해 해당 회차를 비공개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기도 했으나 tvN 측은 자료 화면 때문이라고 해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