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진·홍석천·임시완·윤은혜…총선 당일 투표 나선 스타들(종합)

by이윤정 기자
2020.04.15 15:46:30

코로나19로 마스크 끼고 한 표 행사
이수민·뉴키드 멤버 등 첫 투표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당일인 15일 스타들도 앞다퉈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스타들은 SNS 등을 통해 투표 인증샷 게재 릴레이를 이어가는 한편 글로 팬들의 투표도 독려했다. 이번 선거의 높은 투표율에 스타들도 한몫 거든 셈이다.

배우 박해진은 서울 서초구 서래초등학교에서 투표권을 행사했다. 임시완과 윤은혜는 “투표 완료”라는 글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투표소 앞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김소은 역시 인증샷을 공개하며 “작지만 큰 권리. 투표하러 가요!”라는 글로 투표 독려에 나섰다.

홍석천은 SNS를 통해 “아침 5시 잠에서 깼다. 생전 처음 제일 먼저 투표장에 가고 싶어서였다”며 “6시 정각에 맞춰 투표장에 도착. 헐 내 앞에 20명 정도 줄 서 있다. 나보다 나이가 다 많은 듯 보이는 분들이다. 우와 부지런하시다”라는 글로 투표 과정 및 열기를 전했다. 투표소 인증샷도 당연히 올렸다. 그룹 샵 출신 이지혜도 “소중한 한 표. 저도 함께 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사진을 남겼다.

만화가로 방송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는 기안84는 자신의 SNS에 “투표. 요즘 초등학교는 운동장이 작구나”라는 메시지와 함께 초근접 셀카를 올려 눈길을 끌었다. 코미디언 김원효·심진화 부부는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의 투표장에서 투표에 참여했다. 모두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한 모습이었다.



가수들의 한 표 행사도 이어졌다. ‘미스터 트롯’에 출연했던 노지훈은 아내 이은혜와 동반 투표를 진행했다.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유호와 걸그룹 시크엔젤(유희, 라은, 다연, 시아)은 소속사 리즈엔터 공식 SNS에 각자의 지역구 투표소 앞에서 찍은 인증샷을 게재했다. 아이돌 밴드 디코이 멤버 정민과 성우, 혁진, 원신, 도선은 서울 마포구 합정동의 투표소를 찾아 선거에 임했다.

연예인들 중 생애 첫 투표권을 행사한 이들도 눈길을 끌었다. 아역 출신 이수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첫 투표! 마스크 꼭 끼고 소중한 한 표 행사하기. 무엇보다 건강도 꼭 챙기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사진을 올렸다. 2001년생인 모델 한현민은 “친구들아 투표하자. 생애 첫 투표”라는 글과 함께 인증샷을 남겼다.

보이그룹 뉴키드 멤버 진권과 윤민은 투표 후 “생애 첫 투표라 기뻤다”며 “소중한 한 표라는 마음으로 신중하게 투표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룹 로켓펀치 윤경과 수윤도 서울 동교동 동교초등학교에 마련된 투표소를 찾아 소중한 한 표를 던졌다.

4월 15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당일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한 홍석천(왼쪽 위부터), 박해진, 노지훈·이은혜 부부, 윤은혜(사진=SNS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