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 리버스, 예비 걸그룹 30명 'MMA2022' 출격…무대 최초 공개
by김가영 기자
2022.11.18 14:13:36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국내 최초 버추얼 아이돌 데뷔 서바이벌에 나서는 예비 걸그룹 30명의 특별한 무대가 MMA2022에서 공개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소녀 리버스’에 참여할 버추얼 소녀 30명이 서바이벌 메인 테마곡 ‘약속해’ 스페셜 무대를 ‘MMA2022(멜론뮤직어워드)’에서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는 28일‘소녀 리버스’ 첫 공개를 앞두고, 국내 대표 음악 시상식에서 예비 걸그룹 멤버들의 무대를 먼저 공개, 가상 세계에서 펼쳐질 이들의 서바이벌에 대한 관심을 한층 고조시킬 전망이다.
‘소녀 리버스(RE:VERSE)’(총괄 연출 조욱형, 박진경CP 연출 손수정, 조주연PD)는 현실 세계 K팝 걸그룹 멤버 30명이 가상의 세계에서 아이돌 데뷔 기회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을 펼치는 서바이벌 예능이다. 참가자들은 현실 세계에서의 정체를 완벽히 숨긴 채 새로운 버추얼 캐릭터를 통해 춤과 노래 실력은 물론, 스타로서의 끼와 매력을 선보이며 최종 5명의 데뷔 멤버가 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벌써부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관심을 모으고 있는 ‘소녀 리버스’의 버추얼 소녀들이 처음 선보이는 스페셜 무대에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그간 이들은 각자의 톡톡 튀는 매력을 담은 PR영상을 비롯해 30명의 버추얼 소녀들의 첫 만남 영상, 웹소설 형식의 캐릭터 스토리 등을 공개하며 각자의 세계관을 소개하고 보컬과 댄스 실력 등 다양한 매력을 드러내왔다. 공개하는 콘텐츠마다 화제를 모으며 서바이벌에서 본격적으로 보여줄 이들의 실력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 이에 국내외 K팝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 음악 시상식에서 이들이 어떤 무대를 펼쳐낼지, 정체를 숨긴 채 버추얼 소녀로 등장할 전현직 걸그룹 멤버들이 ‘경력직 아이돌’다운 실력을 뽐낼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버추얼 소녀들이 MMA2022에서 특별 무대로 선보일 ‘약속해’는 그간 티저 영상 등을 통해 일부가 공개돼, 중독적인 멜로디와 서바이벌 세계관을 고스란히 담아낸 가사로 화제를 모으며 정식 음원 발매에 대한 팬들의 요구가 빗발친 곡이다. 버추얼 캐릭터로 변신해도 숨길 수 없는 대한민국 대표 걸그룹 30명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어우러진 것은 물론, 전세계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걸그룹 버추얼 캐릭터 30명의 군무가 예고돼 전체 음원이 공개되지 않았음에도 히트 예약을 하고 있는 것. 테마곡 ‘약속해’는 MMA2022에서 특별 무대 공개가 공개되고, 26일 토요일 오후 6시 멜론 등 음원플랫폼을 통해 정식 음원으로도 발매된다.
버추얼 캐릭터로 변신한 30명의 전현직 걸그룹 멤버들이 대형 무대에서 ‘본캐’의 정체를 숨기고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이번에 공개되는 무대에는 특별한 손님도 함께 할 것으로 알려져 더욱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이 ‘특별 게스트’는 버추얼 아이돌 서바이벌이 펼쳐지는 가상의 세계 ‘W’로 현장에 모인 MMA2022 관객들과 생중계 시청자들을 안내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MMA2022 스페셜 무대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소녀 리버스’는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시청자 ‘예선 베네핏 투표’를 열어, 버추얼 아이돌 데뷔 서바이벌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계획이다. 투표는 카카오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시청자들은 카카오페이지에 로그인, 서바이벌에 도전하는 30명의 소녀들 중 데뷔를 응원하는 소녀 7명에게 매일 투표할 수 있다. 또한 ‘나 혼자만 레벨업’, ‘도굴왕’ 등 카카오페이지 추천 작품을 열람하면 계정당 매일 최대 7개의 플러스 투표권이 지급되어 응원하는 소녀에게 추가로 투표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이번 ‘예선 베네핏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서바이벌 예선 과정에서 소녀들에게 특별한 베네핏이 제공된다.
‘소녀 리버스’는 오는 11월 28일 월요일 오후 7시 카카오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첫 공개되며, 이후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본편이 공개된다. 카카오TV에서는 관련된 다양한 부가 콘텐츠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MMA2022(멜론뮤직어워드)’는 오는 26일 토요일 오후 6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다. 멜론 앱/웹과 카카오TV 앱/웹, 웨이브(Wavve) 앱과 TV용 앱을 통해 실시간 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