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2023 TMA' 이견 없는 대상 [종합]

by윤기백 기자
2023.10.10 23:01:23

세븐틴 "캐럿 덕분… 진심으로 감사해"
임영웅·방탄소년단, 나란히 5관왕 영예
제베원·라이즈, '신인상' 넥스트 리더상

그룹 세븐틴이 10일 인천 남동구 소래로 인천남동체육관에서 열린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3 TMA)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뉴스1)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세븐틴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3 TMA) 영예의 대상을 품었다. 올해 들어 앨범 1000만장 이상을 판매하며 ‘K팝 원톱 그룹’으로 자리매김한 세븐틴은 당당히 대상을 수상, 현장에 운집한 관객들에게 박수세례를 받았다.

세븐틴은 10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천남동체육관에서 열린 ‘2023 TMA’에서 대상을 수상한 뒤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이 상은 캐럿(팬덤명) 여러분 덕분에 받을 수 있는 상”이라고 팬들에게 제일 먼저 고마움을 표했다. 이어 “캐럿(팬덤명)을 위해 최고의 음악을 하려고 노력 중”이라며 “23일 새 앨범이 나오는데, 여러분께 행복을 드리려고 준비했다.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가수 임영웅이 10일 인천 남동구 소래로 인천남동체육관에서 열린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3 TMA)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뉴스1)
임영웅과 그룹 방탄소년단(BTS)은 5관왕이란 위업을 세웠다. 임영웅은 올해의 아티스트, 베스트뮤직 겨울, 팬앤스타 최고 애즈닷상, 팬앤스타 최다 득표, 팬앤스타 초이스(솔로)까지 5관왕을 휩쓸었다. 방탄소년단은 베스트뮤직 여름, 베스트뮤직 가을(뷔), 아이돌 플러스 인기상(지민), 팬앤스타 최다 득표, 팬앤스타 초이스(그룹)까지 5개 부문을 장악했다.

임영웅은 “이렇게 멋진 상을 받게 해준 영웅시대(팬덤명)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열심히 음악할 테니 재밌게 즐겨달라”고 당부했다.

이밖에도 신인상 격인 넥스트 리더상은 제로베이스원과 라이즈가, 주목할 만한 신예를 꼽는 핫티스트상은 보이넥스트도어와 싸이커스가 영예를 안았다.

그룹 뉴진스가 10일 인천 남동구 소래로 인천남동체육관에서 열린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3 TMA)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뉴스1)
△대상=세븐틴

△올해의 아티스트=뉴진스, 엔믹스, 에스파, 트레저, 아이브, 있지, 에이티즈, 임영웅, 스트레이키즈, 세븐틴

△리스너스 초이스=뉴진스

△월드와이드 아이콘=에스파

△월드 베스트 퍼포머=아이브

△올해의 솔로 퍼포머=권은비

△올해의 밴드 퍼포머=잔나비



△베스트뮤직 봄=이찬원

△베스트뮤직 여름=방탄소년단

△베스트뮤직 가을=방탄소년단 뷔

△베스트뮤직 겨울=임영웅

△포스타상=스트레이 키즈

△팬앤스타 초이스(솔로)=임영웅

△팬앤스타 초이스(그룹)=방탄소년단

△팬앤스타 최다 득표=방탄소년단, 임영웅

△팬앤스타 최고 애즈닷상=임영웅

△아이돌 플러스 인기상=방탄소년단 지민

△핫티스트=보이넥스트도어, 싸이커스

△넥스트리더=제로베이스원, 라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