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예나, 싱글 2집 27일 발매… "5개월 만 컴백"

by윤기백 기자
2023.06.08 14:57:38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가수 최예나(YENA)가 5개월 만에 가요계에 돌아온다.

최예나는 8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싱글 2집 ‘헤이트 엑스엑스’(HATE XX)의 커밍순 포스터를 게재했다.

암전 된 배경의 포스터에는 빛을 받아 살짝 드러난 최예나의 실루엣이 담겼다. 또한 새 앨범명 ‘헤이트 엑스엑스’와 함께 컴백 일시를 ‘2X23. X6. 27 18:XX’로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최예나는 지난 1월 첫 싱글앨범 ‘러브 워’(Love War)를 발매하고 큰 사랑을 받았다. 동명의 타이틀곡 ‘러브 워’(Feat. BE’O)와 수록곡 ‘워시 어웨이’의 작사·작곡에 참여해 수준 높은 역량을 보여주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가능성까지 증명했다. 또한 전작 활동 당시 서울과 일본 요코하마, 오사카에서 열린 첫 팬미팅 ‘여기여기 모여라 YENA Friends’에 이어 7월 마카오 팬미팅을 개최하며 글로벌 존재감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Mnet ‘걸스 나잇 아웃’, ENA ‘혜미리예채파’ 등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종횡무진 활약했다. 최근에는 무선 이어폰 모델, 헤어 케어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되는 등 광고계에서도 러브콜이 끊이지 않고 있다. 27일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