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in X 킹덤] 아이반 "오버워치는 사랑입니다"

by윤기백 기자
2021.01.27 15:08:56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스타in X 킹덤]은 2월 데뷔를 앞둔 GF엔터테인먼트 신인 보이그룹 킹덤(KINGDOM)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킹덤은 단·아서·무진·루이·아이반·자한·치우로 구성된 7인조 그룹인데요. 작사·작곡·안무제작은 물론이고 4개 국어 구사를 비롯해 다양한 재능을 갖춘 실력파 멤버들로 구성돼 가요계에서는 2021년을 사로잡을 강력한 신인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멤버는 아이반입니다. 아이반은 킹덤 멤버 중에서 온라인 게임 ‘오버워치’ 고수로 꼽힙니다. 멤버 무진도 “아이반은 오버워치를 진짜 잘한다”고 말할 만큼 자타공인 팀 내 오버워치 실력자인데요. 아이반에게 오버워치는 어떤 의미인지 직접 물어봤습니다.



△“평소 연습이 끝난 뒤, 매일은 아니지만 다음날 스케줄이 없거나 (연습실) 출근 여유가 있을 때 숙소에 가서 밤에 오버워치를 하곤 합니다. 숙소에 도착해서 (게임을) 시작하면 최대 새벽 2시까지 하곤 합니다.”(아이반)

△“지금 오버워치 본계정이 아닌 비밀부캐(?) 계정으로 하고 있는데요. 제 랭킹은 190등입니다(뿌듯).”(아이반)

△“지금은 본계정으로 게임하고 있지 않아요. 비밀부캐라는 사람들이 모르는 저만의 신비로운(?) 계정이 있는데요. 그 계정도 이젠 랭커(랭킹 안에 들어간 것)입니다. 제일 높은 티어라고 말할 수 있죠.”(아이반)



△“‘이 사람은 아이돌인데 춤과 노래도 하면서 게임까지 하네?’라는 말을 듣고 싶어요. 그래서 매력이 딱 어필될 수 있도록, (오버워치가) 반전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매력)포인트로 삼고 싶습니다.”(아이반)

△“완전 좋죠(웃음). 언제든지 제게 오버워치를 같이 해도 되냐고 물어봐 주신다면 저는 적극적으로 찬성(?)하겠습니다. 하하.”(아이반)

△“제가 나중에 V앱을 하거나 제 개인 트위치 방송 계정을 만든다면 친추(친구추천) 이벤트를 하고 싶어요. 오버워치를 하는 분들이 제게 친추를 보내주신다면 모두 수락하고 같이 게임을 해보고 싶은 로망이 있습니다.”(아이반)

△“저에게 오버워치는… 사랑입니다♥”(아이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