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싱어' 시즌3, 7월 론칭..이선희·서태지·지드래곤에 도전하라
by강민정 기자
2014.04.15 10:47:53
[이데일리 스타in 강민정 기자]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프로그램 ‘히든싱어’가 7월 시즌3로 돌아온다.
2‘히든싱어3’는 더욱 더 강력해져 돌아온다. 이선희, 이소라, 심수봉, 이효리, 태진아, 박현빈, 서태지, 지드래곤 등 더욱 더 막강한 라인업으로 준비 중인 ‘히든싱어3’는 현재 전국에 걸쳐 끼 많은 모창능력자들을 모집 중이다.
지난 10월 첫방송을 시작한 ‘히든싱어2’에는 임창정, 신승훈, 조성모, 김범수, 주현미, 윤도현, 아이유, 남진, 휘성, 박진영, 김윤아, 故 김광석이 출연했으며, 2012년 12월 첫 전파를 탄 ‘히든싱어1’에는 박정현, 김경호, 성시경, 조관우, 이수영, 김종서, 바비킴, 장윤정, 박상민, 백지영, 김종국, 이문세, 윤민수, 김건모가 출연했다.
신개념 음악 프로그램으로 인기몰이한 ‘히든싱어2’는 시즌1의 바통을 이어받아 원조 가수도 놀라게 할 모창능력자들의 노래와 감동 사연으로 화제가 됐다. 특히, 지난 1월 생방송 왕중왕전 파이널 무대에서는 문자 투표가 약 100만 건에 육박하며 돌풍을 일으켰고, 모창능력자들의 동영상 조회수 폭발, 실시간 검색어 점령 등 엄청난 후폭풍을 일으켰다. 또한, 왕중왕전 파이널 무대는 JTBC 예능 프로그램 중 최고 시청률인 9.1%(닐슨 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광고 제외)의 진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듣는 음악’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며 거센 돌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휘성, 임창정 등 원조 가수의 오래된 명곡들을 음원 차트에 역주행 시켰다. 가수 이승환은 자신의 콘서트에 히든싱어를 모티브로 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전례 없던 무서운 히든싱어 신드롬을 만들어내며 전국민의 아쉬움 속에 시즌2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모창 능력자에 도전하고 싶은 참가자는 공식홈페이지 (http://enter.jtbc.joins.com/hiddensinger3)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