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브레이킹 간판 3인방, 한성자동차 공식 후원 받는다

by이석무 기자
2022.03.04 11:57:51

왼쪽부터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 박민혁 선수, 김종호 선수, 전지예 선수. 사진=한성자동차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레이킹 선수 전지예, 김종호, 박민혁이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의 공식 후원을 받는다.

한성자동차는 “브레이킹 선수 3인과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계약식은 지난달 28일 서울 강남구 메르세데스-벤츠 청담 전시장에서 진행됐다.

한성자동차 측은 “이번 브레이킹 선수 후원은 한성자동차 ‘워너.비(WANNA.B)’ 프로젝트의 첫 시작이다”면서 “브레이킹 문화에 열정과 애정이 있는 비보이, 비걸들이 각자가 원하는 ‘워너비’에 닿을 수 있기를 바라는 의지가 담겨있다”고 설명했따.

한성자동차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2024 파리 올림픽 등의 스포츠 종목으로 올라선 브레이킹의 성장과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한성자동차는 협약식에서는 브레이킹 선수들에게 메르세데스-벤츠의 순수 전기차 ‘더 뉴 EQA‘를 지원했다. 더불어 브레이킹 선수들의 화려한 페인팅 퍼포먼스가 담긴 언베일링 영상도 공개했다.



전지예(활동명:FRESHBELLA)는 강력한 에너지를 바탕으로 한 고난도의 기술을 구사하는 점이 특징이다. 2021년 울산 시티 로커스, 브레이킹 K 시리즈 1차 대회, 레드불 BC 원 사이퍼 코리아에서 연이어 우승하고, 브레이킹 K 파이널에서는 준우승을 차지한바 있다.

김종호(활동명:LEON)는 레드볼 BC 원 월드 파이널 2018, 브레이킹 K 파이널 비보이 부문 우승 등 18년 이상 경력을 지닌 베테랑 비보이다. 브라질 무술 카포에라를 무브먼트에 접목시킨 시그니처 기술과 본인만의 독창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브레이킹 K의 초대 챔피언인 박민혁(활동명:ZOOTY ZOOT)은 약 500개 이상 대회에 참가해 수 차례 입상하며 국내 탑 비보이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다졌다.

브레이킹 선수 전지예와 김종호는 대한민국 첫 브레이킹 국가대표로 선발되어 오는 9월에 열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에 도전한다.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MZ세대와 소통하고 그들의 문화를 지지하기 위해 대한민국 브레이킹 문화 성장에 힘을 보태게 됐다”며 “브레이킹을 접점으로 MZ세대에게 한성자동차만의 감각적이고 역동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