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 과거 걸그룹 ‘스완’ 시절 공개… ‘청순미 돋보여’

by정시내 기자
2013.09.27 11:33:46

가수 홍진영이 과거 4인조 걸그룹 ‘스완’으로 활동했던 시절 모습이 공개됐다. 사진- KBS 2TV ‘해피투게더3’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가수 홍진영이 과거 4인조 걸그룹 ‘스완’으로 활동했던 시절 모습이 공개됐다.

지난 26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3’는 최희, 공서영, 정인영, 솔비, 홍진영이 출연해 ‘매력녀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공서영은 홍진영에게 “예전에 걸그룹 하시지 않았느냐”면서 “걸그룹 이름이 스완 아니었느냐”고 말했다. 이에 홍진영은 “스완이라고 걸그룹을 했었다. 그 전에는 핑크 스파이시라는 이름의 걸그룹 준비도 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가수 홍진영이 과거 4인조 걸그룹 ‘스완’으로 활동했던 시절 모습이 공개됐다. 사진- KBS 2TV ‘해피투게더3’
홍진영은 또 “‘핑크 스파이시’를 준비할 당시 녹음까지 다 했지만 회사가 망해서 데뷔를 못 했다. 이후 지금 만난 회사에서 나에게 ‘성인가요에 도전해보자’고 해서 트로트에 입문하게 됐다”라고 전향 이유를 전했다.

이후 홍진영의 스완 시절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속 홍진영은 긴 생머리를 찰랑거리며 지금과 달리 청순한 분위기가 물씬 풍겨 이목을 사로잡았다.

한편 스완은 홍진영을 비롯해 다이나믹 듀오의 전 여자친구로 화제를 모았던 한지나, 허윤미, 김연지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이다. 지난 2007년 디지털 싱글 앨범 ‘Booming SWANS!’의 타이틀곡 ‘고양이’로 데뷔했으나 곧 해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