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프로그램 가이드]MBC '최강 외국인며느리 열전', SBS '스타 달인쇼' 외

by최은영 기자
2009.01.23 14:18:21



국내 대표 가수들이 전문 댄스 강사와 함께 도전하는 정통 라틴댄스 경연 프로그램. 개그맨 이혁재가 MC를 맡고 가수 백지영 외 10팀의 가수들이 참가해 연습과정 및 댄스 공연을 펼친다.


일본 작가 텐도 신의 미스터리 추리소설 ‘대유괴’를 원작으로 한 영화. 매 맞는 게 일상인 도범(강성진 분)과 외모와 달리 지극히 소심한 근영(유해진 분) 그리고 공부를 일절 해본 적이 없는 종만(유건 분), 이들 어설픈 납치범 3인조가 자신의 몸값으로 500억을 부른 인질 순분(나문희 분)의 사기극에 휘말리는데…. 

▲ 영화 '극락도 살인사건'


1980년대 극락도라는 섬에서 벌어진 기이한 연쇄살인을 되짚는 미스터리 공포 스릴러. 1986년 목표 앞바다에서 토막 난 사람의 머리가 발견된다. 사체 부검 결과 머리의 주인이 극락도 주민이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특별조사반은 본격적인 수사를 위해 사건 현장 탐문에 나서는데….


 
다문화 가정시대, 다양한 국적을 가진 외국인 며느리들의 좌충우돌 한국 며느리 도전기를 통해 서로 다른 문화를 가진 다문화 가정의 공감대 형성과 한국인의 특별한 가족애와 훈훈한 정을 느껴보는 시간을 갖는다. 각각 일본, 러시아, 인도, 루마니아, 중국에서 온 며느리를 둔 여섯 가정이 출연하며 패널로는 엄앵란, 김흥국, 김지선, 성대현, 위더웰던이 참여한다. MC는 김성주와 현영이 맡는다. 
 
▲ MBC '팔도모창 가수왕'
 

 
올해로 9회째를 맞는 MBC 명절 간판 브랜드 프로그램. 모창 및 성대모사는 물론 일반인들이 온갖 재주를 선보이며 웃음을 선사한다. 본격 모창대결뿐 아니라 본선 진출 탈락자들의 후기 하이라이트 구성으로 재미를 더한다. MC는 박미선, 김제동, 심사위원은 전원주와 김흥국, 조원석, 박현빈, 오상진, 조정린이 맡는다. 
 
▲ 영화 '본 얼티메이텀'
 

 
주인공 제이슨 본이 자신의 정체성을 찾기 위해 최후의 모험을 감행하는 ‘본 시리즈’ 완결편. 사고로 잃었던 기억을 단편적으로 되살리던 제이슨은 자신을 암살자로 만든 이들을 찾던 중 비밀요원을 양성해내던 국방부 산하의 비밀기관 ‘블랙브라이어’라는 존재를 알게 된다. 그들에게 비밀병기 1호이자 진실을 알고 있는 제이슨은 반드시 제거해야 하는 대상. 제이슨은 블랙브라이어와 숨막히는 대결을 시작한다. 
 


 
수준높은 요리 실력을 갖춘 이승철, 권오중, 박수홍 등 연예인들이 요리 대결을 펼친다. SBS '맛대맛'의 장수 MC 정은아, 건방진 개그로 사랑받는 유세윤, 어머니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이영은, 그리고 깜찍한 소녀시대 티파니의 진행으로 대결이 펼쳐진다. 이번 설날 특집은 스타 셰프들의 응원단들이 함께 해 그들의 최고 요리대결에 힘을 더한다. 연예인 셰프들은 100명의 미식가 동호회원들 앞에서 요리 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들은 요리 대결을 펼치며 자신만의 비장의 요리 비법도 공개할 예정이다.
 

 
다양한 분야의 달인과 스타들이 숨막히는 대결을 펼친다. 카라와 김나영은 복화술로 공연하기, 연예계에서 알아주는 당구의 달인 김창렬은 당구 신동과 당구 묘기 대결을 펼친다. 달인들이 서로 다른 자신들의 기술을 한가지로 연결해 선보이는, 더없이 신기한 '생활의 달인' 퍼포먼스도 준비됐다. 또, '신인시절 이런 개인기 했다가 피봤다' '생각하지도 않았던 개인기 했다가 의외의 반응이 있었다' 등을 주제로 토크도 펼쳐진다. 이밖에 구준엽에게 사사받은 김수희가 선보이는 테크토닉과 최민호 대 왕기춘이 벌이는 세기의 대결 생수통 달인 도전, 김신영의 변검쇼, 김석민의 훌라후프 묘기, 춘자의 밥상배달, 김경민의 명함날리기 도전 등도 공개된다. 




 
2009년 새해를 맞아 우리가 평소 알고 있던 상식을 총 점검해 보고 퀴즈로 풀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근하신년 팀의 이경규, 지상렬, 조혜련, 은지원, 소녀시대와 입춘대길 팀의 김국진, 김구라, 백지영, 정형돈, 소녀시대가 대결을 펼친다. 지금껏 완전히 잘못 알고 있었던 뒤집혀진 상식들, 평소 궁금했지만 확실히 검증한 적 없는 기막힌 정보에 관한 진위를 밝혀보는 정보 버라이어티 퀴즈쇼가 진행된다. 이날 이경규와 김국진이 이끄는 양팀(5명)은 상식 명제의 진위여부를 가리는 퀴즈대결을 벌이면서 흥미로운 신경전과 심리전으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극중 이씨 성(미스터 리)을 가진 형사들이 벌이는 추리 수사극으로 박은혜, 이태곤, 이원종, 강신일, 최필립 등이 출연한다. 각 회마다 독립된 소재와 함께 전체를 아우르는 일관된 스토리가 병렬구조로 전개되는 방식 속에 치밀한 전개와 극적인 반전이 담겨진다. 또 ‘미스터리 형사’는 수사와 추격으로 해결하는 여타의 수사물과 달리 추리와 증거로 사건을 해결한다. 셜록 홈즈의 시대처럼 밀실 살인과 놀라운 트릭이 숨어 있고, 형사들은 공권력이 아닌 추리력으로 범인을 찾아내는 것이 시청 포인트.
▲ 방송인 박수홍과 강수정(사진=스토리온)


신부, 신랑, 시어머니 후보들이 70일 동안 함께 생활하면서 완벽한 이상형의 배우자를 찾는 과정을 그린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최종 승자(예비 신랑, 신부)가 실제로 결혼을 하면 1억 원 상당의 혼수를, 안 하면 각각 3000만원을 준다. 프로그램 MC는 박수홍과 강수정. 이날 MBC every1은 오후 5시까지 2회부터 9회를 연속 방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