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결국 처가 손절…이상민 재혼→신고은·윤종화 이혼 [희비이슈]
by최희재 기자
2025.05.04 13:52:28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희비이슈’는 한 주의 연예 이슈를 희(喜)와 비(悲)로 나누어 보여 드리는 코너입니다. <편집자 주>
4월 마지막주에는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처가에 대한 입장을 바꿔 눈길을 끌었다. 또한 ‘돌싱’ 이상민의 재혼 소식이 전해져 축하를 받았다.
이승기는 지난달 29일 소속사 빅플래닛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그동안 장인어른에게 지속적으로 제기되었던 위법 사항에 대해 파기환송심에서 벌금형이 선고된 바 있으나, 최근 유사한 위법 행위로 인해 다시 수사기관에 기소된 상황”이라고 알렸다.
또 이승기는 “위법 행위에 대해서는 반드시 합당한 처벌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하고, 저의 섣부른 판단으로 고통받으셨을 피해자분들의 심정을 통감하며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가족 간의 신뢰는 회복하기 어려운 수준으로 훼손되었고, 저희 부부는 오랜 고민 끝에 처가와의 관계를 단절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승기는 지난 2023년 배우 이다인과 결혼한 후 처가 논란으로 눈길을 끌었다. 견미리의 남편이자 이승기의 장인은 주가 조작으로 부당 이득을 챙긴 혐의로 2011년 실형을 선고받았다. 2016년에도 전과 같은 혐의로 구속돼 1심에서 징역 4년에 벌금 25억원을 선고 받았으나, 항소심에서 무죄를 받았다. 그러나 지난해 6월 대법원은 허위 공시에 의한 주가 조작 혐의를 받는 이승기의 장인에게 파기 환송을 결정했다.
이 이슈에 대해 이승기는 “근거가 없는 내용”, “제 아내가 부모님을 선택한 건 아닌데 그런데 어떻게 부모님 이슈로 헤어지자고 말할 수 있겠나” 등의 입장을 낸 바 있다.
그룹 룰라 출신 방송인 이상민이 20년 만에 재혼 소식을 전했다. 이상민은 지난달 30일에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제게 많이 사랑하는 한 사람이 생겼다”라며 “그녀와 인생의 2막을 함께 나아가려고 한다”고 전했다.
또 이상민은 “어떤 고난에서도 지켜주고 싶다는 마음이 들게 한 사람이고, 이분과 함께라면 평생을 행복하게 함께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저를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시는 분들게 보답할 수 있도록 매순간 더 책임감 가지고 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BS 예능 ‘미운우리새끼’ 측 역시 “문의 주신 이상민 씨 결혼과 관련해 확인한 바 기사 내용대로 비연예인과 재혼이 맞다”며 오는 5월 11일 ‘미운우리새끼’(미우새)에서 관련 내용을 방송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상민은 지난 2004년 가수 출신 배우 이혜영과 결혼했으나 이듬해 이혼했다. ‘돌싱’ 이상민은 20년 만에 백년가약을 맺게 됐다. 이상민의 연인은 비연예인으로 알려졌다.
배우 신고은, 윤종화가 결혼 3년 만에 파경을 맞았다. 신고은은 자신의 SNS에 “이 글을 써야 할지 말아야 할지 오랫동안 고민이 많았다”며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고, 앞으로의 제 인생에서 이 부분을 알려드려야 할 것 같아 짧은 글을 올린다”고 전했다.
그는 이혼 이유에 대해 “3년간의 결혼생활을 끝내고 각자의 생활을 한 지 거의 반년이 지나간다. 서로의 가치관과 성격이 매우 달랐고, 많은 노력을 했지만 잘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 신고은은 “앞으로 그분도 저도 각자의 자리에서 더 열심히, 최선을 다해 살아가기로 했다. 관심 가져주시고 축복해 주셨던 분들께 이런 소식을 전하게 돼 죄송한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두 사람은 2019년 MBC 드라마 ‘나쁜사랑’을 통해 처음 만났다. 드라마가 끝난 직후인 2020년 6월부터 자연스럽게 연인관계로 발전해 2021년 5월 결혼식을 올렸다.
신고은은 2011년 가수로 먼저 데뷔해 이듬해 가창력을 인정받아 뮤지컬 ‘궁’을 시작으로 ‘그날들’, ‘빨래’, ‘사랑했어요’ 등의 작품에 출연하며 뮤지컬 배우로 자리 잡았다. 차분한 성격으로 방송 진행자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 2016년 MBC 방송연예대상 뮤직토크쇼 여자 신인상을 받기도 했다. 2018년 드라마 ‘황후의 품격’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기자 활동을 시작했다.
윤종화는 2005년 MBC 드라마 ‘사랑찬가’로 데뷔했고 ‘에어시티’ ‘보석비빔밥’ ‘그들이 사는 세상’ ‘당신은 너무 합니다’ 등에 출연했다. 2015년 MBC 드라마 ‘이브의 사랑’ 촬영 중 돌연 척수암 진단을 받았으나 완치 1년 만에 드라마 ‘THE K2’로 복귀했다. 이후 ‘이몽’, ‘나쁜사랑’ 등 작품에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