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이미주, 5월 첫 솔로 출격… “데뷔 9년 만”

by윤기백 기자
2023.04.03 14:28:19

안테나 이적 후 첫 앨범

이미주(사진=안테나)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러블리즈 출신 이미주가 오는 5월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3일 복수의 가요관계자에 따르면 이미주는 5월 중 첫 솔로앨범을 발매한다. 안테나 이적 후 첫 앨범이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4년 그룹 러블리즈 멤버로 데뷔한 이미주는 러블리즈 앨범을 비롯해 드라마 OST, 최근에는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 주주 시크릿을 통해 폭넓은 음악 역량을 펼치고 있다.



이미주는 시원시원한 가창력과 풍부한 음색의 소유자다. 러블리즈 활동 당시 메인댄서와 서브보컬을 맡았지만 앨범 수록곡과 연말 무대 등을 통해 숨겨왔던 보컬 실력을 종종 보여주곤 했다. 특히 이미주의 음악 역량이 가장 돋보인 순간은 MBC ‘놀면 뭐하니?’를 통해서다. ‘놀면 뭐하니?’에서 프리스타일 ‘Y’를 불러 보컬 실력을 호평 받은 이미주는 프로젝트성으로 기획된 토요태 활동을 통해 다시 한번 가창력과 음색을 주목받았다. 그 결과 이미주는 팬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솔로 데뷔 요청을 받았고, 5월 드디어 첫 솔로앨범을 세상에 내놓게 됐다.

데뷔 9년 만에 첫 솔로앨범을 발매하는 이미주가 어떤 콘셉트와 음악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지 기대되고 기다려지는 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