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신곡]유니스, 이번엔 젠지 공주다… '너만 몰라' 컴백

by윤기백 기자
2024.08.06 13:38:01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유니스(UNIS)가 당찬 자신감으로 올여름을 더욱 뜨겁게 달군다.

유니스(진현주·나나·젤리당카·코토코·방윤하·엘리시아·오윤아·임서원)는 6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싱글앨범 ‘큐리어스’(CURIOUS)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지난 3월 발표한 ‘위 유니스’(WE UNIS) 이후 약 5개월 만의 컴백이다.

3개 트랙으로 구성된 ‘큐리어스’는 유니스의 새로운 매력을 여실히 느낄 수 있는 음반이다. 신보 타이틀인 ‘너만 몰라’는 내 안에 ‘나’를 발견하고 결국엔 그 모습을 깨고 나와 새로운 ‘나’로 거듭나겠다는 유니스의 ‘G.O.A.T’(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추구미를 담은 곡이다. 워너비에 대한 여덟 멤버의 당찬 포부가 드러나는 가사와 다이내믹한 곡 구성 또한 인상적이다.



이외에도 밝고 프레시한 바이브와 여덟 소녀의 다채로운 색깔이 돋보이는 ‘데이틴’ 마이셀프’(Datin’ Myself), 기분 좋은 에너지와 경쾌함이 더해진 ‘팝핀’’이 수록돼 유니스의 폭넓은 장르 소화력까지 만나볼 수 있다.

유니스는 ‘큐리어스’를 통해 존재 자체로 가치 있는 ‘나’, 워너비에 대한 자기 확신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들은 이번 활동에서 유일무이한 콘셉트와 확 달라진 음악, 비주얼을 선보이며 본인들의 당찬 자신감을 증명해 보일 예정이다. 앨범명처럼 K팝 팬들의 호기심을 제대로 불러일으킬 유니스의 컴백에 이목이 집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