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반장이 잘 어울리는 아이돌' 1위

by이윤정 기자
2023.03.10 14:23:3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아이엔이 ‘반장이 잘 어울리는 아이돌’을 뽑는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스타플레이)
스타 팬덤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만들어가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플레이는 새 학기를 맞아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9일까지 총 2주간 ‘반장이 잘 어울리는 아이돌’이라는 제목으로 투표를 실시했다.

한 학급을 대표하는 반장으로 손색이 없을 만큼 탁월한 리더십과 뛰어난 친화력, 그리고 남다른 능력치까지 모두 겸비한 아이돌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투표에서 ‘4세대 대표 주자’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아이엔이 총 53.30%의 득표율로 ‘새 학기 특집! 반장이 잘 어울리는 아이돌’ 1위를 차지했다.

스트레이 키즈의 아이엔은 다채로운 매력으로 전 세계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은 ‘글로벌 대세’다. 투명한 흰 피부와 시선 강탈하는 입꼬리, 매력 넘치는 눈웃음이 돋보이는 아이엔은 평상시에는 귀엽고 청량함 가득한 소년미를 발산하다가도 무대에선 강렬한 카리스마를 장착한 냉미남으로 완벽 변신하는 반전 매력의 소유자다.

아이엔의 반전 매력은 이뿐만이 아니다. 팀에서는 사랑을 한몸에 받는 막내이지만 속이 깊고 의젓하며 때로는 단호한 성숙한 모습도 엿볼 수 있어 귀여운 이미지와 반전되는 색다른 매력을 발산한다. 아이엔은 학창 시절에 친구들의 추천과 지지를 받아 여러 번 반장을 역임했을 만큼, 모두와 어울리는 뛰어난 친화력과 항상 성실하고 계획성 있는 믿음직스러운 모습까지 두루 갖췄다. 아이엔은 자기관리는 물론 항상 연습에 충실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연습생 시절 학업에 누가 되지 않기 위해 방학마다 미리 학습 진도를 공부하고 나서야 연습에 임하는 등 매사 성실한 태도를 지닌 모범적인 면모를 지니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에서 보컬을 맡고 있는 아이엔은 청아한 음색과 남다른 감정 표현력, 탄탄한 보컬 실력으로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는 ‘명품 보컬리스트’ 이기도 하다. 특히 부드럽고 섬세한 보이스로 댄스곡은 물론 발라드 장르도 소화 가능해 폭넓은 곡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싱어송라이터로서도 수준급의 역량을 갖춘 아이엔은 ‘안아줄게요’, ‘나 너 좋아하나봐’, ‘피어난다’ 등 다수의 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곡의 전반적인 퀄리티를 높이며 글로벌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아이엔이 속한 스트레이 키즈는 국내외 음악 시장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내는 ‘글로벌 탑 아티스트’다. 지난해 10월 발매한 미니 앨범 ‘MAXIDENT’가 누적 앨범 판매량 300만 장을 돌파하며 ‘트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등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현재 두 번째 월드 투어 ‘MANIAC’을 진행 중인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 소식을 알리며 본격적인 컴백 준비에 돌입했다.

아이엔에 이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태현이 42.36%의 득표율로 2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DKZ의 민규, 뉴진스의 민지가 각각 3,4위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투표의 결과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플레이는 오는 3월 23일까지 ‘사랑스러운 매력이 업! 단발이 잘 어울리는 아이돌’을 주제로 별별 랭킹 투표를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