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시후 측 "거짓말탐지기 결과? 근거 없는 보도 자제"(전문)
by박미애 기자
2013.03.22 16:51:13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성폭행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는 배우 박시후 측이 근거 없는 보도에 강경 대응하겠는 입장을 밝혔다.
박시후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푸르메 측(이하 박시후 측)은 22일 “근거 없는 보도에 대한 자제 요청”이라는 제목으로 공식입장을 전했다. 박시후 측은 “오늘(22일) 일부 매체에서 내보낸 ‘박시후를 서부경찰서에서 기소 의견으로 송치할 예정이다’, ‘구속영장을 청구할 수도 있다’, ‘박시후의 거짓말 탐지기 검사결과가 모두 거짓반응이다’라는 보도는 사실무근”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박시후 측은 “처음 위와 같은 내용들을 보도한 두 매체의 추측성 보도에 대해서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각 언론에 대해 “서부경찰서에서 최종적인 결정이 나올 때까지 보도를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시후는 지난 달 14일 오후 11시쯤 서울 청담동 한 주점에서 후배 K씨, K씨의 소개로 만난 A씨와 술을 마신 뒤 A씨를 성폭행한 혐의로 피소됐다.
다음은 법무법인 푸르메 측에서 언론사에 전달한 공식입장 전문
1. 기소의견 검찰 송치에 대해
오늘(22일) 일부 매체에서 보도한 “박시후를 서부경찰서에서 기소 의견으로 송치할 예정이다”, “구속영장을 청구할 수도 있다” 라는 내용은 전혀 확인된 사실이 아닙니다. 저희 변호인이 서부경찰서에 확인한 결과 아직 이에 대해 결정된 바가 없으며 변호인이 작성한 최종 의견서 및 핵심적인 추가 증거자료들도 금일(22일) 오후 3시에 서부경찰서에 접수됐으므로 서부경찰서에서는 위 자료들을 검토한 뒤 결정을 내리기로 했습니다.
2. 거짓말탐지기 검사 결과에 대해
“박시후의 거짓말 탐지기 검사결과가 모두 거짓반응이다”라는 보도는 사실무근의 내용입니다. 서부경찰서에서는 거짓말탐지기 결과에 대해 누설한 사실이 없다는 입장이고 정확한 검사결과는 수사기밀로 저희 변호인조차 접근하기 어려운 정보입니다.
3. 보도 자제 요청
저희 변호인은 처음 위와 같은 내용들을 보도한 두 곳 매체의 추측성 보도에 대해서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예정이므로 서부경찰서에서 최종적인 결정이 나올 때까지 보도를 자제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