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5월 3~5일 홈 3연전에 '스타워즈 데이' 행사 개최
by이석무 기자
2022.04.25 16:02:49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프로야구 SSG랜더스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함께 5월 3~5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한화이글스와 홈경기 3연전 기간에 ‘스타워즈 데이’ 행사를 실시한다.
‘스타워즈 데이’는 영화의 명대사인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기를(May the Force be with you)’가 5월 4일(May 4th)을 연상시킴에 따라 시작된 행사다. 매년 5월 4일 펼쳐지는 전 세계적인 스타워즈 축제일이다
SSG는 “스포츠와 영화의 이종결합으로 야구장을 방문한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스타워즈 데이’ 행사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개최한다”며 “스타워즈 체험공간, 팬클럽 코스튬 퍼레이드, 캐릭터 굿즈 배포 등 스타워즈를 테마로 한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우선, 3연전간 1루 매표소 앞 광장에서는 스타워즈 데이 기념 ‘포스존’을 운영한다. ‘포스존’ 내에는 레고 전시 공간과 기념 사진 촬영이 가능한 ‘스타워즈 인생 네컷 부스’등 다양한 스타워즈 데이 관련 이벤트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3연전 동안 스타워즈 공식 팬클럽인 ‘501군단 한국지사(이하 501군단)’의 열성팬들이 다양한 스타워즈 캐릭터의 코스튬 분장을 하고 인천SSG랜더스필드의 곳곳을 돌아다닌다.
5월 4일과 5일은 스타워즈 데이 기념 ‘포스존’ 내 별도 공간에서 SSG의 시그니처 세레모니인 ‘L 세레모니’를 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톰트루퍼 부채’가 배포된다. 경기 중 이닝 간에는 해당 부채를 활용한 응원 타임이 준비돼 있다. ‘스타워즈 데이’ 당일인 5월 4일에는 경기 종료 후 특별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특히 메인 이벤트 데이인 5월 5일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디즈니코리아와 SSG의 콜라보 이벤트들이 마련됐다. ‘포스존’ 앞에 설치되는 ‘포스 스테이지’에서는 경기개시 1시간 전부터 스타워즈 데이 이벤트 및 SSG 응원단과 함께하는 ‘어린이 대상 응원 이벤트’가 열린다. 외야 게이트 입구에서는 SSG의 마스코트 ‘랜디’가 어린이들에게 막대 사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