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학교란 무엇인가` 방송대상 대상 선정

by양승준 기자
2011.09.02 17:18:36

▲ 정성욱 EBS `학교란 무엇인가`PD

[이데일리 스타in 양승준 기자] EBS 교육대기획 `학교란 무엇인가`가 제38회 한국방송대상에서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정성욱 `학교란 무엇인가` PD는 2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해 "시청자 가슴 속에 있는 학교에 대한 냉소와 폄하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 고민이 많았다"며 "방송을 보신 분들이 학교에 대한 무력감을 가슴으로부터 지웠다고 말씀해주셔서 너무 기뻤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 외에 작품상 수상작으로는 KBS `성균관 스캔들`(중편드라마 TV), KBS `해피선데이-1박2일` 외국인 근로자 편(연예오락 TV), MBC `시사매거진-2580-믿기지 않는 구타사건`(시사보도제작 TV), MBC `손석희의 시선집중-한일강제병합 100년 특집`(시사보도제작 라디오) 등이 선정됐다.

개인상 수상자로는 탤런트 고(故)여운계(공로상), 차승원(탤런트상, MBC `최고의 사랑`) 신정수 MBC PD(PD상, `놀러와` `세시봉 콘서트`), 이수근(코미디언상, KBS 2TV `개그콘서트`), 동방신기(가수상) 등이 이름을 올렸다. 올해 한국방송대상의 작품상은 TV, 라디오를 포함한 총 27개 부문 31편이 선정됐고, 개인상은 24개 부문 24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작(자)만큼 축하 공연도 화려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MBC `무한도전` 서해안고속도로가요제에서 활약한 정재형 정형돈이 `순정마초` 특별 무대를 꾸려 뜨거운 호응을 샀다. 이번 시상식은 최동석(KBS), 손정은(MBC), 김일중(SBS)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2시간 동안 MBC를 통해 생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