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U 'New Love(Sung by 도영, 재현)', 최고의 웹드라마 OST 투표에서 1위
by이윤정 기자
2022.03.10 13:29:0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그룹 NCT U의 ‘New Love (Sung by 도영, 재현)’가 ‘기억 조작! 최고의 웹드라마 OST’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스타 팬덤들의 적극적인 투표로 만들어가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플레이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8일까지 총 2주간 ‘기억 조작! 최고의 웹드라마 OST’라는 제목으로 투표를 실시했다.
뛰어난 편의성과 다양한 장르, 짧은 분량 등의 특징을 내세운 ‘웹드라마’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그 인기를 더욱 넓히며 열풍을 더하고 있다. 웹드라마의 삽입되는 OST 또한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며 막강한 인기와 파급력을 자랑한다.
듣는 순간 드라마의 장면이 재생될 만큼 극의 몰입도를 한층 높여주었던 큰 사랑을 받은 웹 드라마 OST 곡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투표에서 ‘글로벌 대세’ NCT U의 ‘New Love (Sung by 도영, 재현)’가 총 56.87%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기억 조작! 최고의 웹드라마 OST’ 1위를 차지했다.
그룹 NCT의 대표 보컬라인 도영과 재현이 가창자로 참여한 ‘New Love’는 2019년 8월 공개된 웹 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1’의 OST 로 시원한 트로피컬 테마와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새로 찾아온 감정에 조금은 두렵지만 설레고 들뜬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정승환의 ‘너였다면’을 비롯해 다양한 드라마 OST들로 이름을 알린 프로듀싱 팀 1601, 작사가 김호경 콤비가 의기투합해 완성도 높은 음악이 탄생했다.
NCT의 두 보컬리스트 도영과 재현은 청량한 멜로디에 어울리는 산뜻하고 시원한 보컬로 드라마에 매력을 더했다. 도입부부터 달콤한 중저음 보이스로 마음을 설레게 하는 재현의 보컬과 맑고 청아한 음색을 가진 도영의 탄탄한 보컬이 어우러져 통통 튀는 선율 위에서 조화를 이루며 설렘 가득한 벅차오르는 감정을 리스너들에게 고스란히 전달한다. ‘New Love’는 두근거리는 청춘의 기억을 상기시키는 ‘코리아 하이틴 대표곡’이라는 찬사와 함께, 설렘 가득한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한층 높여 드라마를 보는 재미에 듣는 재미까지 충족시켰다.
‘일진에게 찍혔을 때 1’은 동명의 연애 시뮬레이션 스토리 게임을 원작으로 한 웹 드라마로 고등학생들의 사랑과 우정 그리고 학업에 대한 고민을 그린 하이틴 로맨스다. 시즌 1 누적 조회 수가 무려 8,000만 뷰에 달하는 등 큰 사랑을 받았으며 ‘New Love’의 공식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140만 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이어 2위는 펜타곤의 ‘Twenty-Twenty’가 차지했다. ‘Twenty-Twenty’는 동명의 웹 드라마 OST로 펜타곤 키노가 작곡, 펜타곤이 가창에 참여한 곡이다. 이어 3위는 몬스타엑스 기현의 ‘O.M.O.M’, 그리고 EXO 백현의 ‘두근거려 (Beautiful)’가 그 뒤를 이었다. 해당 투표의 결과는 글로벌 스타 팬덤 어플 스타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플레이에서는 오는 3월 22일까지 ‘카리스마 폭발! 최고의 걸크러쉬 노래’라는 주제로 스타플레이리스트 투표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