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 넘어 완벽" AB6IX, 26일 네 번째 EP로 컴백

by김현식 기자
2021.04.26 11:24:54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AB6IX(에이비식스)가 네 번째 EP ‘모어 컴플리트 : 헤브 어 드림’(MO’ COMPLETE : HAVE A DREAM)을 26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2019년 5월에 발표한 데뷔 앨범 ‘비:컴플리트’(B:COMPLETE)를 잇는 2부작 연작 앨범의 첫 번째 작품에 해당한다. 소속사 브랜뮤뮤직은 “전작 ‘비:컴플리트’가 AB6IX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완성한 앨범이었다면, 이번 앨범에는 완성을 넘어 완벽을 꿈꾸는 AB6IX의 새로운 꿈과 도약을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앨범에는 힙합, 딥 하우스, 펑크 팝, 팝 록 등 다양한 장르의 5곡이 수록됐다. 팀의 메인 프로듀서 이대휘가 3곡을 프로듀싱했고, 박우진은 앨범 전반의 랩 메이킹을 맡았다.



AB6IX는 “업그레이드된 음악성과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타이틀곡으로 꼽은 곡은 ‘감아’(CLOSE)다. 데뷔곡 ‘브리드’(BREATHE)를 연상케 하는 딥 하우스 계열의 팝 댄스 트랙으로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더보이즈 등의 곡을 작업한 바 있는 프로듀싱팀 ‘코치앤센도’(Coach & Sendo)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가사에는 시공간을 초월한 믿음과 다짐을 주제로 한 내용이 담겼다.

AB6IX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앨범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오후 8시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컴백 쇼케이스를 진행해 신곡 ‘감아’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