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시상식 안방서 본다`..채널CGV 생중계

by최은영 기자
2012.02.16 10:22:49

조지 클루니 vs 브래드 피트, 진검승부 결과는?
놓치지 말아야 할 관전포인트 세 가지

▲ 제84회 아카데미 시상식 포스터
[이데일리 스타in 최은영 기자]아카데미 시상식을 국내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됐다.

케이블채널 채널CGV는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미국 LA 할리우드 코닥극장에서 개최되는 제84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독점 생중계한다고 16일 밝혔다. 영화평론가 이동진과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이 지난해에 이어 해설을 담당한다.

올해로 84회를 맞는 아카데미 시상식은 예술작품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등 총 24개 부문에 걸쳐 시상한다.

가장 불꽃 튀는 경쟁이 예상되는 부문은 남우주연상. 할리우드 대표 미남 배우 조지 클루니와 브래드 피트가 최고 배우상을 놓고 격돌한다. 조지 클루니와 브래드 피트는 영화 `디센던트`와 `머니볼`로 각각 후보에 올랐다.



`디센던트` `머니볼` `워 호스` `휴고` `아티스트` 등 9개 작품이 경쟁을 펼치는 예술작품상의 향방도 관심사다. 아카데미 시상식의 전초전으로 불리는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선 `디센던트`가 최고 작품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 11개 최다 부문 후보에 오른 마틴 스콜세지 감독의 `휴고`,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 최우수작품상에 빛나는 `아티스트`의 3파전이 예상된다.

여기에 `철의 여인`에서 영국 전 총리 마가렛 대처를 연기해 여덟 번째 골든 글로브상을 품에 안은 메릴 스트립과 `마릴린 먼로와 함께한 일주일`에서 마릴린 먼로로 완벽 변신한 미쉘 윌리암스의 여우주연상 대결도 빼놓을 수 없는 관전 포인트다.    

채널CGV는 아카데미 시상식을 실시간 생중계할 뿐만 아니라 27일 자정부터 한 시간 동안 시상식의 하이라이트를 편집해 재방송한다.
▲ `제84회 아카데미 시상식` 주요 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작품들.